김정은원수님께서 김정일애국주의를 부강조국건설에 구현할데 대한 로작 발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2012년 7월 26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  《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자》가 발표되였다.

로작이 3일부 국내 신문들에 게재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김정일동지는 그 누구보다도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시였으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한생을 깡그리 바치시여 조국청사에 영원히 빛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라고 지적하시였다.

장군님께서 한생을 애국의 한마음으로 불태우시며 험난한 길을 헤쳐오신 애국헌신의 장정은 우리 조국의 면모를 일신시키고 부강조국건설의 만년초석을 마련하였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사회주의조국과 인민에 대한 장군님의 불보다 뜨거운 사랑,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장군님의 희생적인 헌신은 자기 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사회주의제도의 정당성,사회주의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부동한 믿음으로부터 출발한것이라고 지적하시였다.

조국과 인민에 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사랑과 헌신은 또한 수령님께서 물려주신 조국의 운명,수령님께서 맡기고 가신 인민의 운명을 자신이 책임졌다는 숭고한 자각과 사명감으로부터 출발한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니시고 몸소 실천에 구현해오신 애국주의는 그 본질적내용으로 보나 커다란 생활력으로 보나 오직 김정일동지의 존함과만 결부시켜 부를수 있는 가장 숭고한 애국주의이라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의 최고정화이라고 하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의 사회주의조국과 우리 인민에 대한 가장 뜨겁고 열렬한 사랑이며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가장 적극적이고 희생적인 헌신이라고 밝히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내 나라, 내 조국의 풀 한포기,나무 한그루까지도 다 자기 가슴에 품어안고 자기의 더운 피로 뜨겁게 덥혀주는 참다운 애국주의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숭고한 조국관,인민관,후대관에 기초하고있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김정일애국주의는 장군님께서 우리 인민에게 물려주신 고귀한 정신적유산이며 실천의 본보기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우리의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주의를 적극 따라배워야 하며 더하지도 덜지도 말고 실천활동에 그대로 구현해나가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장군님께서 생전에 구상하고 실천해오시던 사업들을 충직하게 계승하고 완성하여 장군님의 리상과 념원이 이 땅우에 현실로 펼쳐지도록 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조국보위에 최대의 애국이 있다고 하시면서 전체 인민이 군사를 중시하고 군사를 성실히 배우며 일단 적들이 달려들 때에는 단호히 맞받아나가 조국보위성전에 애국충정을 바쳐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로작에서 누구나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애국애족의 리념을 받들어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정의의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서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또한 김정일애국주의를 따라배우고 구현하기 위한 사업에서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모든 국가기관들과 사회조직들이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데 대한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온 나라에 김정일애국주의열풍이 일고 전체 인민이 김정일애국주의를 실천활동에 철저히 구현해나갈 때 우리 조국은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성국가로 높이 솟아오르게 될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