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큰물피해, 조선적십자회가 구제활동

2012년 08월 04일 15:46 주요뉴스

생활필수품 공급, 구급의료활동도

7월말 전국의 여러 지역이 큰물과 폭우로 막대한 인적 및 물적피해를 입은것과 관련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적십자회가 긴급비상대책을 취하고있다.

평안남도 신양군에서 살림집파괴정형을 료해하는 적십자회 성원들

평안남도 신양군에서 살림집파괴정형을 료해하는 적십자회 성원들

적십자회는 본부성원들로 긴급대응팀을 조직하고 각도, 시, 군의 적십자회지부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현지피해상황을 료해장악하면서 필요한 대책들을 즉시적으로 세우고있다.

적십자회 각 지부들은 피해주민들에 대한 의료방조를 위해 현지들에 적십자구급처치초소들을 설치하고 1차구급처치사업을 벌리고있다. 해당지역마다에서 수천명의 적십자자원봉사자들이 여기에 떨쳐나섰다.

동시에 집과 가산을 잃은 피해주민들의 생활을 안착시키기 위해 1차적으로 7천여세대 3만 2천여명에게 천막, 부엌세간, 이불 등 생활필수품을 공급하였다.

운신할수 없는 세대들에게는 그들이 거처하는 림시숙소들에 찾아가 위로해주고 생활필수품들을 넘겨주고있다.

적십자회는 식량과 피복 등 피해주민들의 구제물자수요를 료해하고있으며 현지의 적십자자원봉사자일군들, 주민들과 함께 살림집복구사업도 진행하고있다.

7월 31일, 조선적십자회 본부성원들은 주조 적십자 및 적반월회국제련맹성원들과 함께 평안남도 성천군과 안주시를 비롯한 여러 피해지역에 나가 긴급구호활동정형을 료해하고 앞으로의 대책적문제들을 주민들과 토의하였다.【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