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라기 각지에서 8.15동포행사
2012년 08월 10일 14:11 주요뉴스동포들에게 봉사하는 일념으로
조국해방 67돐에 즈음하여 이바라기현 각지에서 동포들의 기념행사들이 진행되였다.
쥬오지부
7월 28일에는 총련이바라기 쥬오지부 분회합동 지역동포《나쯔마쯔리》가 이바라기조선초중고급학교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동포들과 일본주민들 180여명이 참가하였다.
14번째가 되는 《나쯔마쯔리》는 이곳 지부관하 총련, 녀성동맹 분회들이 중심이 되여 해마다 조직하고있는 동포들을 위한 중요한 년중행사의 하나이다.
총련지부 로경석위원장은 《총련의 새 전성기개척의 도약대마련을 위한 지부경쟁》이 각지에 확산되여 한창 벌어지고있다며 다른 지부들에 못지 않게 우리 지부도 김정은원수님께서 보내주신 첫 축전을 높이 받들고 한마음한뜻이 되여 지부, 분회활동을 힘차게 밀고나감으로써 새 전성기개척의 도약대를 꾸려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이날 총련, 녀성동맹 분회들에서는 불고기를 비롯한 여러가지 음식매대를 내여 동포들에게 봉사하였으며 학생들의 노래, 각종 껨, 추첨회 등도 호평이였다.
참가자들속에는 오래간만에 동포들을 위한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도 있었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모임은 시종 동포애의 정 넘치는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이곳 지부에서는 11월 28일에 금강산가극단공연이 진행된다. 관계자들은 이 공연을 지부경쟁성과를 과시하는 행사로 하자고 다짐하고있다.【쥬오분국】
겡호꾸지부
5일에는 겡호꾸지부행사가 기따이바라기시 이소하라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력대 총련지부 위원장들과 녀성동맹 고문들을 포한한 58명이 참가하였다. 5년만에 50명을 넘는 동포들이 모인것으로 하여 행사분위기는 한결 고조되였다.
모임에서는 총련본부 김유원부위원장이 인사를 하였다. 그는 김일성주석님탄생 100돐을 맞이한 올해 조국은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성국가의 휘황한 앞날을 확신성있게 내다보고 전진하고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총련에서도 김정은원수님께서 보내주신 력사적인 첫 축전을 높이 받들고 새 전성기개척의 도약대마련을 위한 지부경쟁이 대중적운동으로 줄기차게 벌어지고있다고 지적하고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창조운동》에 힘차게 떨쳐나서자고 호소하였다.
이어 녀성동맹 성원들, 초급부생, 중, 고급부생들이 각각 노래를 피로하여 참가한 동포들을 기쁘게 하였다.
참가자들은 오래간만에 이렇게 많은 동포들이 모여 녀성동맹원들, 우리 학생들의 노래를 들으니 겡호꾸지역동포사회의 밝은 앞날을 확신하게 되였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겡호꾸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