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마초중에서 《여름명절》, 현내 우리 아이들을 한자리에 모아
2012년 08월 04일 15:43 주요뉴스녀성동맹과 학교가 주최
녀성동맹 군마현본부 자녀교양부와 군마조선초중급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여름명절》이 7월 28일 동교에서 진행되였다.
관계자들은 현내의 우리 아이들을 많이 모아 즐거운 한때를 보내게 하자고 새 학년도부터 여러번 회의를 열고 준비를 다그쳐왔다.
그리하여 당일행사에는 동교 학생들, 래학년도 신입대상 어린이들, 학령전어린이들과 어머니들의 모임인 《뽀뽀회》의 어린이들, 토요아동교실 수강생들 그리고 학부모, 조고생, 교원들과 일군들 모두 90명이 참가하였다. 동교 어머니회와 녀성동맹 역원들은 명절음식을 장만해주었다.
자녀교양부에서는 이날 아이들이 회장에서만 쓸수 있는 《돈》과 지갑을 만들어 모든 아이들에게 선물로 주었다.
동교 중급부생들은 음식매대에서 카레라이스, 볶음면, 오이, 얼음과자 등을 판매하였다. 고학년생들은 토요아동교실 수강생들과 함께 껨코너를 맡았으며 수박깨기, 물풍선낚기 등 어린 동생들과 잘 놀아주었다.
또한 3m가 넘는 긴 대나무를 리용한 《나가시소멘》은 참가자들에게 호평이였다. 모두 흘러내려오는 시원한 소멘을 먹어보자고 저가락을 들고 모여들었다.
행사를 성공시킨 녀성동맹 일군들은 군마동포사회의 미래의 주인공들인 학생, 어린이들이 많이 모여 즐겁게 지내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참신한 모임을 조직하여 동포사회를 활성화해나갈 새로운 결심을 가다듬었다.
【녀성동맹군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