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CNC공작기계

2012년 06월 08일 11:54 메아리

올해초 3지공동사설은 최신식CNC공작기계생산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킬 과업을 제기하고있다. 메아리◆기계를 만드는 기계가 공작기계인데 어머니공작기계에 콤퓨터를 장치하여 그 지시에 따라 자동적으로 가공하는 첨단기계가 CNC다.

◆그 우월성은 수동공작기계로써는 할수 없는 다양하고 복잡한 작업을 할수 있는데 있다. 인공위성, 원자력공업 등 최첨단분야에서 요구되는 수많은 정교한 기계, 부분품들을 자동적으로 만들수 있다. 또한 CNC는 1㎜의 1,000분의 1정도 높은 정밀도를 보장하며 사람이 없는 공장에서 대량생산을 할수 있다.

◆조선에서 공작기계공업은 1960년대에 급속히 발전했다. 71년 우에노(上野)에서 개최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상품전람회에는 희천공작기계공장에서 제작한 NC(수치제어)선반이 전시되였다. 이것은 CNC가 나오는 전단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공작기계였는데 일본관계자들을 경탄시켰다. 이 기계는 외국에로 수출되여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조선에서는 김책공업대학, 구성공작기계공장에서 공작기계에 대한 연구, 개발이 계속 진행되였다. 2009년에는 희천련하기계종합공장에서 CNC선반, CNC방전(放電)가공기 등 높은 성능의 공작기계가 대량적으로 생산되여 조선의 여러 공장, 기업소의 CNC화를 돕고있다.

◆지금 《21세기의 산업혁명》을 추진하고있는 조선에서 CNC공작기계생산을 발전시키는것은 필수적인 요구다. 조선은 CNC의 프로그람을 자체로 작성할수 있는 수준에 있다. 인공위성, 원자력기술에서 높은 성과를 과시한 조선의 과학기술은 CNC분야에서도 큰 힘을 발휘할것이다.(종)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