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서 감사장 수여받은 도꾜 이따바시장수회
2012년 06월 06일 09:15 주요뉴스학습, 실천의 집단
총련도꾜 이따바시지부의 이따바시동포장수회는 매달 제2주 토요일에 정규적인 모임을 가진다. 건강증진을 위해 정기적으로 모여 건강체조를 하고 청소도 하고 식사모임을 진행하는 등 실천활동에도 힘을 들여왔다. 이따바시구에 거주하는 고령자를 위한 꾸준한 복지사업이 평가되여 지난 5월 11일에는 구에서 표창장이 수여되였다.
장수회의 려행이 도찌기현 기누가와에서 5월 27일부터 29일에 걸쳐 진행되였다.
올해 려행은 특별한 의미를 가졌다. 박병선회장은 올해 장수회려행은 김일성주석님탄생 100돐을 맞은 뜻깊은 해에 진행되는것만큼 그저 관광을 즐기기만 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하였다. 참가자들은 호텔에서 집체학습을 벌렸는바 그 내용은 조국에서 진행된 김일성주석님탄생 100돐경축대공연 《수령님 모시고 천년만년 살아가리》와 김정은제1위원장을 모시고 진행된 3.8국제부녀절기념 은하수음악회 《녀성은 꽃이라네》의 영상학습이였다. 주석님시대에 총련의 제일선에서 사업해온 고문들의 눈에는 뜨거운 눈물이 고이고있었다.
이번 려행에 동행한 30대의 어느 청년은 《고문들과 3일동안 침식을 같이하니 총련애국사업의 첫시기부터 오늘에 이르는 전 과정이 령도자에 대한 충실성에 기초한 애족애국의 과정이였다는것을 다시금 간직하게 된다. 저자신도 선배들처럼 앞으로 김정은제1위원장을 받들어 모시고 총련의 새 전성기를 개척하는데 헌신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장수회는 가을에 하루려행을 조직함으로써 주석님탄생 100돐을 맞은 올해를 더욱 빛내일 결심이다.
【이따바시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