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주석탄생 100돐경축 총련 도꾜도고문회 모임과 제10차총회
2012년 06월 06일 14:17 동포생활유훈관철 위해 일심단결 강화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님탄생 100돐경축 총련도꾜도고문회 모임》이 5월 11일 총련다이또지부회관 강당에서 진행되였다.여기에 고문회 회원들과 함께 총련본부,지부,단체 책임일군들 50여명이 참가하였다.
모임에서는 먼저 김일성주석님탄생 100돐경축 열병식을 수록한 록화편집물이 상영되였다.
이어 진행된 소연회에서는 주석님을 모시고 그이의 령도따라 오랜 기간 사업하였던 고문들이 자신들의 심정을 토로하였다.
소연회에서는 도꾜조선가무단의 공연이 있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노래와 화면을 통하여 지나온 로정을 감회깊이 더듬어보았다.
이날 뜻깊은 태양절에 즈음하여 《총련도꾜도고문회 제10차》 총회가 진행되였다.
총회에서는 총련본부 황명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좌승우회장이 보고하였다.
보고에서는 제9차 총회가 있은 후 지난 5년간의 고문회사업을 돌이켜보고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들어선 높은 요구에 맞게 김정일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주체위업의 최고령도자이신 김정은제1위원장의 령도체계에 따라 조직의 일심단결을 더욱 강화할것을 호소하였다.
또한 보고에서는 새 전성기개척의 도약대마련을 위한 지부경쟁에 적극 호응하여 고문회의 역할을 높여 지역장수회,연수회사업을 활성화함으로써 동포고령자들의 보다 유족하고 보람있는 마당을 마련하는데 앞장서나갈것을 강조하였다.
총회에서는 재정결산보고가 있은 다음 좌승우회장을 비롯한 역원들이 선출되였다.
【도꾜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