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5차회의 진행

2012년 04월 14일 06:40 공화국 주요뉴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5차회의가 13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통신보도내용은 다음과 같다.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5차회의 진행(조선중앙통신)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회의에 참석하시였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당, 무력, 정권기관, 사회단체, 성, 중앙기관, 과학, 교육, 문학예술, 보건, 출판보도부문 일군들이 회의에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5차회의 의안을 결정하였다.

1.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을 수정보충함에 대하여

2.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할데 대하여

3.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주체100(2011)년 사업정형과 주체101(2012)년 과업에 대하여

4.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0(2011)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과 주체101(2012)년 국가예산에 대하여

5. 조직문제

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을 수정보충하는것과 관련한 보고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양형섭대의원이 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수정보충안을 승인함에 대하여》가 대의원 전원찬성으로 채택되였다.

회의에서는 둘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영남대의원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수위에 추대하는 연설을 하였다.

그는 전당, 전군, 전민의 총의를 반영하여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할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의 제의를 최고인민회의에 정중히 제기하였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인민의 절절한 념원과 한결같은 의사가 반영된 제의는 전체 대의원들과 참가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찬동을 받았다.

회의는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음을 엄숙히 선언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김정은동지를 우러러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를 터쳐올렸다.

내각총리 최영림대의원이 셋째의정에 대한 보고를 하였다.

그는 지난해에 공업총생산액이 전해에 비하여 102%로 장성되고 수력발전량, 철광석, 전기아연, 발전기, 비료, 마그네샤크링카 등의 생산이 훨씬 늘어난데 대해 언급하였다.

올해 내각은 경공업과 농업부문에 력량을 총집중하고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 함남의 불길높이 경제강국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해나가며 인민군대의 싸움준비와 국방공업발전에 필요한 물질적보장사업에 최대의 힘을 넣을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재정상 최광진대의원이 넷째의정에 대한 보고를 하였다.

그는 지난해 국가예산수입은 101.1%로, 그 가운데서 지방예산수입은 112.8%로 수행되였으며 국가예산지출은 99.8%로 집행되고 국가예산지출총액의 15.8%를 국방비로 돌린데 대해 언급하였다.

지난해보다 국가예산수입계획은 108.7%로, 국가예산지출계획은 110.1%로 늘이게 되며 국가예산지출총액의 15.8%를 국방비로 돌리고 재일동포자녀들을 위하여 많은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보내주게 된다고 밝혔다.

셋째의정과 넷째의정에 대한 대의원들의 서면토론이 제기되였다.

토론자들은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최고수의에 높이 추대한것은 조선군대와 인민의 커다란 기쁨이고 영광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들은 지난해 내각의 사업정형과 국가예산집행이 정확히 총화결산되였으며 강성국가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내각의 과업이 명백히 제기되고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발양시킬수 있도록 국가예산이 옳게 편성되였다고 하면서 이에 전적인 지지와 찬동을 표시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사업보고와 주체100(2011)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을 승인함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1(2012)년 국가예산에 대하여》가 대의원전원찬성으로 채택되였다.

조직문제를 토의하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신 김정은동지의 제의에 의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으로 최룡해, 김원홍, 리명수대의원들을 보선하였다.

김영남대의원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1차회의와 제5차회의에서 추대, 선거된 국방위원회 성원들을 발표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 김정일동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김정은동지

부위원장 김영춘대의원, 리용무대의원, 장성택대의원, 오극렬대의원

위원 박도춘대의원, 김정각대의원, 주규창대의원, 백세봉대의원, 최룡해대의원, 김원홍대의원, 리명수대의원

태형철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서기장으로 보선하였다.

리승호대의원, 리철만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부총리로, 김인식동지를 내각 부총리 겸 수도건설위원장으로 임명하였다.

조선로동당 황해북도위원회 책임비서 박태덕대의원, 인민경제대학 총장 전경남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제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