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최고사령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대표자회에서 조선로동당 제1비서로 추대되신것과 관련하여 11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후진타오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대표자회에서 조선로동당 제1비서로 추대되시였다는 기쁜 소식에 접하였습니다.

나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께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우리는 조선인민이 김정일동지의 유훈을 받들어 조선로동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하여 노력하고있는것을 기쁜 마음으로 보고있습니다.

중조 두 나라는 산과 강이 잇닿아있는 친선적인 린방입니다.

전통적인 중조친선협조관계를 끊임없이 공고발전시키는것은 중국 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입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계속 심화시키고 여러 분야에서 실무적협조를 확대하며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항구적인 평화와 안정을 공동으로 도모함으로써 두 당,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고 가꾸어주신 중조관계를 훌륭하게 다지고 훌륭하게 건설하며 훌륭하게 발전시키기 위하여 조선동지들과 손잡고 노력할것입니다.

제1비서동지께서와 조선로동당이 조선인민을 령도하여 강성국가건설위업수행에서 끊임없이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