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최고사령관, 완공을 앞둔 인민극장을 현지지도

2012년 04월 11일 10:00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최고사령관께서 완공을 앞둔 인민극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통신보도내용은 다음과 같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시며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완공을 앞둔 인민극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인민극장건설에 참가한 군부대지휘관들과 극장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조선인민에게 보다 좋은 문화정서생활조건을 마련해주시려고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려오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인민사랑에 떠받들리여 만수대언덕에 새롭게 일떠선 인민극장은 현대적이고 독특한 건축양식을 자랑하는 선군시대의 대기념비적창조물로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을 맞이하는 온 나라 인민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안겨주고있다.

어버이장군님의 위대한 인민사랑의 정치를 그대로 펼쳐가고계시는 김정은동지의 높은 뜻을 받들고 산악같이 일떠선 군인건설자들은 대중적영웅주의와 무비의 헌신성을 발휘함으로써 1년도 못되는 사이에 방대한 인민극장건설공사를 기본적으로 끝내는 자랑찬 위훈을 세웠다.

건축의 조형화,예술화가 훌륭히 실현된 인민극장은 연건축면적 5만여㎡,총건평 1만 1,500여㎡로서 지하 2층,지상 6층으로 이루어져있다.

마이크를 전혀 쓰지 않는 1,500석의 원형생음극장과 500석의 지하극장을 가지고있는 인민극장은 최신식무대설비들과 련습실,분장실,지하주차장을 비롯한 편의봉사시설에 이르기까지 예술창조와 공연활동,관람에 필요한 온갖 조건이 충분히 갖추어져있다.

특히 1,500석원형생음극장은 관람자들이 각이한 각도에서 출연자들의 공연모습을 볼수 있게 관람석이 무대의 앞과 뒤,옆면에 블로크형식으로 배치되여있어 배우들과 관객들이 정서적호흡을 보다 원만히 할수 있게 되여있다.

인민극장이 조선인민의 미감과 건축학적요구에 맞게 건설됨으로써 수도시민들을 비롯한 조선인민들이 사회주의문화의 창조자,향유자로서의 행복한 삶을 마음껏 누릴수 있게 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장시간에 걸쳐 극장의 외부와 내부를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극장은 어버이장군님께서 10여년전부터 구상해오시였으며 생의 마지막시기에도 특별히 관심하시던 대상이라고 하시면서 극장이 훌륭히 일떠섬으로써 조선인민들에게 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극장을 안겨주시려고 마음써오신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할수 있게 되였다고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인민극장은 건축형식과 내용이 새롭고 특색이 있을뿐아니라 설계로부터 시공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이 최고의 최고,만점중의 만점이라고 높이 평가하시면서 한평생 인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오신 어버이장군님께서 대기념비적건축물인 극장을 보시였으면 대단히 만족해하시였을것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우아함과 웅장함,정교함이 잘 조화되고 현대미의 극치를 이룬 인민극장은 선군시대의 훌륭한 문화예술의 전당이라고 하시면서 주체예술의 대를 굳건히 이어갈수 있도록 또 하나의 귀중한 재부를 후대들에게 물려줄수 있게 된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의 결정지시라면 천만산악도 단숨에 떠옮기는 결사관철의 투사들인 군인건설자들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인민극장이 짧은 기간에 건설될수 있었다고 하시면서 현대적인 극장을 훌륭히 일떠세운 군인건설자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고 그들에게 감사를 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극장은 조선로동당이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100돐을 맞는 인민들에게 안겨주는 선물이라고 하시면서 뜻깊은 태양절에 극장에서 은하수관현악단의 개관공연을 할수 있도록 인민극장건설을 며칠내로 마무리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어버이장군님의 인민사랑의 결정체이며 인민의 향유물인 인민극장을 하루빨리 완공하여 인민들이 리용하게 함으로써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켜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금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온 나라에 인민극장과 같이 세인을 경탄시키는 대기념비적창조물들이 련이어 일떠서고있다고 하시면서 조선인민의 사상감정과 미적지향과 요구에 맞는 건축물들을 더 많이 건설하기 위해서는 새롭고 독창적이며 특색있는 건축형식을 적극 탐구하고 만들어내여 건축의 조형예술성을 끊임없이 혁신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군인건설자들은 자기들의 일터에 몸소 나오시여 빠른 시일내에 극장건설을 끝내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에 솟구치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면서 조선인민의 문화예술의 전당인 인민극장을 온 세계에 자랑할만 한 최상급의 극장으로 하루빨리 완공하고야말 불타는 맹세를 다지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