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최고사령관께서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을 돌아보시였다

2012년 04월 11일 09:59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최고사령관께서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을 돌아보시였다. 통신보도내용은 다음과 같다.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시며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국가산업미술중심에서 진행되고있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경축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을 돌아보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들인 리재일,박봉주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중앙산업미술지도국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천만군민의 다함없는 그리움과 태양칭송의 송가가 4월의 푸른 하늘가에 높이 울려퍼지는 뜻깊은 시기에 국가산업미술중심이 훌륭히 일떠섰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2010년 3월 나라의 산업미술을 통일적으로 지도할수 있게 중앙산업미술지도국을 조직해주시고 군인건설자들을 파견하시여 산업미술창작기지를 건설하도록 은정어린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건설에 동원된 군인건설자들은 혁명적군인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연건축면적이 1만여㎡에 달하는 산업미술창작기지를 어버이수령님의 탄생 100돐을 맞으며 시대적요구에 맞게 완공하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새로 건설된 국가산업미술중심에는 조선산업미술창작사,조선산업미술정보교류사,중앙산업미술지도국의 모든 부서들이 사업할수 있는 창작실,사무실들이 꾸려져있고 1층,2층으로 된 전시장과 300석회의실,지하주차장이 있다.

청사정면에는 세계지적소유권기구와 다른 나라들과의 대외사업에 리용하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상표 및 공업도안,원산지명사무소》의 마크가 달려있다.

새로 건설된 국가산업미술중심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2011년 8월 29일,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2012년 1월 11일 말씀에 따라 중앙산업미술지도국과 조선미술가동맹 중앙위원회의 주최하에 어버이수령님의 탄생 100돐경축 국가산업미술전시회가 성황리에 진행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의 안내를 받으시며 개막식을 앞둔 전시회장의 여러곳을 장시간에 걸쳐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먼저 국가산업미술중심의 건설정형에 대한 설명을 들으시였다.

군인건설자들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짧은 기간에 외부와 내부시공을 잘하여 창작기지를 현대미가 나게 훌륭히 건설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고 그들에게 감사를 주시였다.

이어 1층 전시장에 들리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항일무장투쟁시기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백두산3대장군의 직접적인 지도를 받으며 산업미술부문에서 창작한 1,700여점의 각종 도안과 자료들을 구체적으로 보아주시였다.

2층 전시장에도 들리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산업미술창작사와 각 도산업미술창작사,성,중앙기관 산업미술창작단위들,평양미술대학을 비롯한 교육부문 교원,학생들과 산업미술애호가들이 창작한 1,000여점의 각종 도안들과 제품들도 하나하나 보아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시회에 출품된 도안들을 보니 창작가들이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는 상표를 창작하기 위해 애쓰고있는것이 알린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의 산업미술창작가들과 애호가들은 지난 기간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각종 도안들과 제품들을 창작하기 위한 줄기찬 투쟁을 벌려 자랑찬 성과들을 이룩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산업미술은 경제건설과 인민생활을 추동하는 척후대의 사명을 수행한다고 하시면서 나라의 산업미술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제품의 형태와 모양,색갈,상표와 포장을 어떻게 하는가 하는 문제는 오늘 물질문화생활령역에서 절박하고 필수적인 요구로 제기된다고 하시면서 산업과 상업,건축의 발전과 생활환경의 발전정도는 산업미술발전의 객관적조건으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산업미술은 사람들의 생활상요구를 충족시켜주는 힘있는 수단으로 될뿐아니라 물질생활에 대한 그들의 미적요구를 실현하는 미술형식인것만큼 도안은 실용적인 측면과 미적측면을 유기적으로 잘 결합시켜 창작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상표는 무엇보다도 보기가 좋아야 한다고 하시면서 상표를 만화적으로 생동하면서도 실감이 나게 그리면 볼맛이 있어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상표도안을 그리는데서 기본은 색조화를 잘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그러자면 상표의 특성에 맞게 색을 조화롭게 잘 써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산업미술과 련관되지 않은 단위가 없으며 산업미술을 발전시키는것은 세계적인 추세로 되고있다고 하시면서 산업미술은 나라의 과학기술과 경제강국건설의 기초라고 지적하시였다.

산업미술을 더욱 발전시키자면 산업미술에 대한 소개선전을 잘하여 사람들속에서 그에 대한 인식을 바로가지고 깊은 관심을 돌리도록 산업미술을 적극 장려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러자면 전시회를 자주 진행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들이 어떤 형식의 도안들을 좋아하는가를 구체적으로 알아보시고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를 반영한 특색있는 산업미술작품들을 더 많이 창작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산업미술은 다른 나라들과의 경제협조를 발전시키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시면서 종합적인 국가산업미술중심이 꾸려진데 맞게 다른 나라들과의 면담,참관,교류를 진행하여 우리 나라의 우수한 산업미술을 널리 소개선전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전시회장을 돌아보니 대단히 만족하다고 하시면서 앞으로도 산업미술창작가들과 애호가들이 더 좋고 더 훌륭한 도안과 제품들을 창작하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산업미술을 사회주의적생활양식에 맞게 주체적립장에서 창조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하시면서 산업미술이 우리 인민의 생활복리와 자립적민족경제건설을 추동하는 힘있는 수단으로 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산업미술을 발전시키는것은 어버이장군님의 유훈관철이라고,산업미술의 강화발전을 위해 바쳐오신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더 좋은 상표도안과 제품창작으로 빛내여가야 한다고 당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 김정은동지의 현지지도를 받은 중앙산업미술지도국의 일군들과 산업미술창작가들,애호가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안겨주신 사랑과 믿음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우리 인민들의 사상감정과 시대정신을 잘 반영한 산업미술작품들을 더 많이 창작할 굳은 결의를 다지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