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졸업생의 자부심 잊지 말자, 니시도꾜제2초급창립65돐 련합동창회

2012년 02월 03일 18:27 민족교육

기별로 모여 앉아 회포를 나누어 웃음꽃을 피운 참가자들

니시도꾜조선제2초급학교창립65돐을 기념하는 련합동창회가 1월 29일, 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 학교초창기부터의 졸업생들과 지역동포들 300여명이 참가하였다.

지금 니시도꾜제2초급에서는 아이들에게 보다 좋은 교육환경을 마련해주자고 학교와 지역동포들이 단결하여 새 교사건설에 떨쳐나서고있다. 그런 속에서 학교창립 65돐을 졸업생들의 뉴대를 강화하는 기회로 하기 위해 련합동창회를 조직하였다.

모임에서는 리정애교장의 인사가 있은 다음 초급부 고학년생들의 사물놀이연주가 있었다.

축배선찬을 한 련합동창회 강정미실행위원장은 참가자들에게 선대들의 고생이 있었기에 자신이 우리 학교에서 민족교육을 받을수 있었다고 감회깊이 이야기하면서 《나도 어린시절에 동창생들과 함께 매일처럼 용돈을 모아 새 교사건설에 이바지하군 하였다. 오늘은 교사를 볼수 있게 개방하였다. 졸업생 여러분들이 교사를 자유로이 돌아보고 옛날 추억들을 되새겨주면 좋겠다.》고 하였다

모임에서는 학교의 력사를 돌이켜보는 영상, 참가자들의 인터뷰, 오락놀이, 교직원들의 소개 등이 진행되였다. 또 지난 시기 동교에서 교편을 잡은 교원들도 찾아와 제자들과 회포를 나누었다.

이날 학교에 찾아온 박수옥씨(요꼬하마시거주)는 《오래간만에 제자들과 만나 그들의 성장한 모습을 볼수 있어서 감개무량하다. 나는 2세이지만 젊은이들이 많이 모인 련합동창회를 보고 새 세대들이 이렇게 훌륭히 자라나고있다는것을 기쁘게 느낀다. 앞으로 새 세대들이 학교를 세운 1세들의 뜻을 꿋꿋이 이어주면 좋다.》고 이야기하였다.

다음번 련합동창회의 실행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직수씨는 《자기 인생형성의 토대를 만들어준 모교에 감사하고 졸업생으로서 그 혜택과 자부심을 잊지 말고 살고싶다.》고 말하면서 참가자들에게 5년후 다시 이 자리에서 만나자고 호소하였다.

모임에서는 강정미실행위원장이 련합동창회에서 모아진 기부금을 리정애교장에 전달하였다.

회장에는 많은 청년들의 모습이 있었다

리정애교장은 대성황을 이룬 이번 련합동창회를 보고《합심해서 어려움을 이겨내온 보람을 느낀다. 선대들의 마음을 이어나가자는 졸업생들의 마음을 재확인하니 가슴이 뭉클해졌다. 이번 련합동창회는 새 세대들이 선대들의 업적을 재인식하게 되고 어르신들은 새 세대에 대한 신심을 가지게 되였다고 생각한다. 새 교사가 건설되면 새 교사에 걸맞게 교육의 질도 더 높여 으뜸가는 학교를 만들고싶다.》고 말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