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상공회 발전의 토대 확인, 아이찌동포상공인 신년모임

2012년 01월 18일 09:29 동포생활

《아이찌현동포상공인신년모임》이 9일 나고야시내의 호텔에서 220여명의 참가밑에 진행되였다.

강연을 귀담아 듣는 참가자들

개회에 앞서 현상공회 하정봉리사장이 인사를 한 다음 조선대학교 경영학부 박재훈준교수가 강연을 하였다.

강사는 급변하는 세계정치경제정세속에서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질서가 조성되고있다고 강조하면서 조선반도정세의 전망과 재일동포들의 가능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여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2부 연회에서는 총련본부 문광희위원장의 인사에 이어 아이찌현의 大村秀章지사를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인사를 하였다.

大村지사는 어려운 정치경제상황이지만 서로 힘을 합치여 앞으로 나아가자고 힘주어 말하였다.

다양한 내용을 진행된 연회

연회에서는 《우리 상공회 새 모습창조운동》에서 성과를 거두어 상공련합회에서 표창된 메이또상공회와 도슌상공회가 소개되였으며 대중운동을 통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한 오까자끼상공회와 메이쮸상공회가 현상공회에 의하여 표창되였다.

모임은 도까이조선가무단, 도까이문예동 무용부 성원들의 축하공연 그리고 새해대추첨회 등으로 시종 들끓었다.

이번 신년모임에서는 례년에 비해 젊은 세대 동포들이 많이 참가하였다. 세대를 이어 동포사회와 상공회를 발전시킬 든든한 토대가 마련되여나가고있음을 실감한 참가자들은 신심과 밝은 희망을 얻고있었다.

【아이찌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