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장군님 찾으신 중국의 경제단위들

2011년 06월 03일 15:55 공화국

김정일장군님께서는 5월 20일부터 26일까지의 중국 비공식방문기간 동북지역, 화동지역, 베이징에서 여러 경제단위들을 참관하시였다. 이번 중국방문소식을 전한 조선중앙통신 보도 등에 근거하여 이 단위들을 소개한다.

동북지역

흑룡강성 목단강시
해림농장

흑룡강성 동부의 광활한 대지인 《북대황》을 개간할데 대한 중국공산당의 호소에 따라 전국의 방방곡곡에서 달려온 개척자들에 의해 1954년에 설립되였다.

지난 수십년간 중국공산당의 《사회주의 새 농촌》건설방침에 따라 나라의 주요알곡 및 축산물생산기지로 전변되였다.

장군님께서는 농장관리청사에서 종합해설을 들으신 다음 살림집을 방문하시였으며 농장에서 운영하는 젖소목장에 들리시여 사양관리정형을 료해하시였다.

길림성 장춘시
장동북핵심구역건설계획전람관

중국의 동북진흥발전전략을 실현하며 장춘, 길림, 도문지역을 하나의 일체화된 경제구로 만드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장춘시 동북지구의 개발과 관련한 계획을 내외에 널리 선전하는 전람관이다.

국내는 물론 조선을 비롯한 다른 나라들과의 경제협조를 확대하기 위해 건설되였다.

장군님께서는 전람관을 주의깊게 돌아보시였다.

중국제1자동차집단공사

중국제1자동차집단공사 [사진=련합뉴스]

중국제1자동차집단공사 [사진=련합뉴스]

1958년에 중국의 첫 승용차와 화물자동차를 생산하였다.

현재 능률적이고 현대적인 새형의 화물자동차와 승용차들을 대량생산하는 중국에서 제일 큰 자동차생산기지로 되고있다.

공장에서는 김일성주석님께서 1975년의 중국방문시에 리용하신 《홍기》승용차를 소중히 보존관리하고있다.

장군님께서는 이에 대하여 사의를 표하시였다.

또한 승용차조립직장과 화물자동차조립직장을 참관하시면서 현대화추진정형과 생산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길림성당과 길림성인민정부, 중국제1자동차집단공사에서는 새형의 《홍기》승용차를 선물로 드리였다.

화동지역

강소성 양주시
양주경제기술개발구 《지곡》전람쎈터

각종 무선정보인식응용카드, 2극발광소자, 전자도서 등 양주시개발구에서 생산한 대표적인 제품들을 전시하고있다.

정오태양에네르기과학기술공사

다결정, 단결정규소재료로 태양전지들을 생산하고있다.

양력그룹수자조종설비공사

강판을 가공하는 수자조종전기프레스, 성형기, 레이자절단기 등을 제작하고있다.

화윤소과대형시장

각종 식료품과 주류, 의류, 전자제품, 일용품 등을 판매하는 대규모상점이다.

장군님께서는 과일, 남새, 기름을 비롯한 상품의 가지수와 질, 경영활동방식에 대하여 료해하시였다.

강소성 남경시
남경판다과학기술공사

중국을 대표하는 종합전자공업기업체. 주요생산품은 휴대전화기, 텔레비죤, 콤퓨터, 라지오 등이다.

공장의 전신은 김정일장군님께서 1983년 6월 첫 중국방문시에 참관하시였던 남경약전기구공장으로서 28년만에 다시 찾으시였다.

장군님께서는 지난 시기 간단한 통신설비밖에 생산하지 못하던 공장이 오늘은 대규모의 종합적인 전자공업기업체로 확대발전되였다고 하시면서 공장이 거둔 성과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베이징

신주디지탈공사

신주디지탈공사 [사진=련합뉴스]

신주디지탈공사 [사진=련합뉴스]

베이징교외에 있는 중국의 10대 쏘프트웨어혁신개발기업의 하나이다.

금융, 통신, 업무처리 등에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와 쏘프트웨어들을 자체로 연구개발하고 보급하며 중국의 여러 주요대상들에 정보기술봉사를 제공하고있다.

장군님께서는 과학자, 연구사들이 최첨단과학연구사업에서 많은 성과들을 달성한데 대해 높이 평가하시고 조중쌍방이 많은 측면에서 서로 배우고 경험을 교류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 조선신보 2011-06-03 15:55:15 )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