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장군님, 조선인민군 제2629군부대 방문
2001년 04월 16일 00:00 공화국16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장군님께서 조선인민군 제2629군부대를 방문하시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최고사령관께서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15일 〈오중흡7련대〉칭호를 수여 받은 조선인민군 제2629군부대를 방문하시고 인민군장병들을 축하하시였다.
김정일최고사령관께서 군부대에 도착하시자 전체 인민군장병들은 그이께 열화 같은 흠모의 정을 담아 최대의 영예와 가장 뜨거운 감사를 드리면서 열광적으로 환영하였다.
최고사령관께서는 열광적으로 환영하는 군인들에게 따뜻한 답례를 보내시고 태양절을 맞는 인민군장병들을 열렬히 축하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군부대장으로부터 정황보고를 청취하신 다음 부대의 임무수행정형을 료해하시고 군인들의 훈련을 보시였다.
그이께서는 군부대군인들의 교양실, 침실을 비롯한 문화교양 및 후방시설들을 돌아 보시면서 그들이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께서는 군부대관하 중대군인들의 예술소품공연도 보아 주시였다.
그이께서는 공연을 보시고 우리의 모든 군인들이 사상의 강자, 신념의 강자들로 자라난데 대하여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중대군인들에게 쌍안경과 자동보총을 기념으로 주시였다.
최고사령관께서는 군부대장병들과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김정일최고사령관께서는 이날 조선인민군 제580군부대의 양어장을 돌아 보시였다.
그이께서는 양어장건설정형과 양어실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그들의 수고를 치하하시였다.
최고사령관께서는 양어를 대대적으로 벌려 우리 병사들에게 더 많은 민물고기를 공급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양어장관리운영에서 나서는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조선인민군 리명수대장을 비롯한 장령들이 동행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