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2일회의 진행

2019년 04월 13일 06:40 공화국 주요뉴스

【13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김정은동지를 전체 조선인민의 최고대표자이며 우리 공화국의 최고령도자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환희가 온 나라 강산에 차넘치는 속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2일회의가 4월 12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회의에 참석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회의장 주석단에 나오시자 전체 참가자들은 탁월한 정치실력과 세련된 령도로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존엄과 위상을 만방에 떨치시며 주체강국건설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시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우러러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와 열광적인 박수를 터쳐올리였다.

새로 선거된 국가지도간부들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이며 내각총리인 김재룡동지가 주석단에 등단하였다.

리만건동지, 박광호동지, 리수용동지, 김평해동지, 태종수동지, 오수용동지, 안정수동지, 박태성동지, 최휘동지, 박태덕동지, 김영철동지, 리용호동지, 태형철동지, 김수길동지, 최부일동지, 정경택동지, 로두철동지, 리영길동지, 노광철동지, 임철웅동지, 김덕훈동지, 리룡남동지, 조연준동지, 리병철동지, 김능오동지, 박정남동지, 리히용동지, 김영대동지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성원들, 최고인민회의 부의장들이 주석단에 자리잡고있었다.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설에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최고강령이며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총적방향, 총적목표이라는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실현하기 위한 기본투쟁과업,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현 단계의 투쟁에서 우리 공화국정부앞에 나서고있는 중심과업과 실천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으며 조성된 현정세를 분석평가하시고 우리 당과 정부가 견지하여야 할 대외정책적립장을 천명하시였다.

전체 대의원들은 력사적인 시정연설에 우리 인민의 의사와 요구를 반영한 공화국정권의 발전방향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진로가 명확히 밝혀져있는데 대하여 일치하게 인정하면서 열광적인 박수로 전적인 지지찬동을 표시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시정연설을 마치시자 또다시 우렁찬 《만세!》의 환호성이 장내를 진감하였다.

회의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자주적인 국가건설사상과 업적을 충직하게 계승발전시켜나가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불멸의 대강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최대의 경의와 가장 열렬하고 뜨거운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였다.

전체 회의참가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제시하신 강령적과업들을 우리 국가발전의 항구적인 지침으로 튼튼히 틀어쥐고 그 관철을 위한 총진격전에로 온 나라 인민들을 총궐기, 총발동시킴으로써 자력자강으로 전진비약하는 사회주의조선의 창창한 미래를 앞당겨올 굳은 결의를 다지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가 페회사를 하였다.

최룡해동지는 내외의 커다란 관심과 기대속에 열린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가 대의원들의 적극적인 참가밑에 상정된 의안들을 성과적으로 토의하고 자기 사업을 끝마치게 된다고 말하였다.

최룡해동지는 전체 대의원들과 회의참가자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제시하신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참다운 인민의 나라,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하여 한마음한뜻으로 힘차게 일해나가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페회를 선언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우리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해 총진격해나아가는 온 나라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한 뜻깊은 계기로 조국청사에 빛나게 아로새겨질것이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지난해 국가예산집행의 결산과 올해 국가예산에 대하여

김정은원수님께서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하시였다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참가자들을 위한 연회 진행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