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일장군님,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

2010년 11월 22일 14:05 공화국
김정일장군님께서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일장군님께서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22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이곳 양어사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조선에서 처음으로 철갑상어를 비롯한 여러가지 민물고기를 바다물에 순응시키는데 성공하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먼저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계단식으로 펼쳐진 드넓은 축양장과 양어장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양어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규모있게 건설된 양어못들과 공원처럼 아담하게 꾸려진 양어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면서 군인건설자들이 혁명적군인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에 방대한 개건확장공사를 진행하고 환경조성사업을 활발히 벌려 양어장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일신시킨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주런이 늘어선 양어못마다에서 철갑상어와 농어, 참도미, 우레기, 칠색송어, 가죽잉어, 산천어를 비롯한 물고기들이 욱실거리는 희한한 광경을 보시고 양어장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양어사업을 과학기술적으로 하여 해마다 계획적으로 어획고를 높이였으며 고급어족들을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공급하고있는데 대하여 만족해하시면서 그들의 수고를 치하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이 사업소는 최첨단을 돌파할데 대한 당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철갑상어는 바다로, 조선은 세계로 나간다는것을 실천으로 증명했다고 거듭 높이 평가하시면서 이 양어사업소에 펼쳐진 희한한 전경은 무엇이 불가능하다면 그것은 조선말이 아니라는 우리 당 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일대 과시로 된다고 긍지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특히 양어장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이 당의 종자혁명방침을 높이 받들고 물고기생산을 급격히 늘인것은 대단한 성과라고 하시면서 양어발전에 크게 공헌한 일군들과 기술자들의 공로를 거듭 높이 평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철갑상어를 비롯한 물고기를 바다에서 양어하면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을뿐만아니라 수익성도 대단히 높다고 하시면서 바다를 끼고있는 단위들에서 이곳 단위의 경험을 적극 따라배워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일장군님께서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이어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사진:조선중앙통신=조선통신)

그이께서는 전망대에 올라 아름다운 한폭의 그림마냥 펼쳐진 양어장의 전경을 부감하신 다음 각종 양어못들과 단백먹이생산기지를 비롯한 양어장의 여러곳들을 돌아보시면서 양어장건설정형과 양어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룡정원소의 물길을 따라 가로세로 일매지게 뻗어간 산뜻하면서도 정갈하게 꾸려진 양어못들을 돌아보시고 군인건설자들이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현대적인 양어장을 최상의 질적수준에서 건설한데 대하여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맑고 푸른 양어못들에서 유유히 헤염치는 백수십㎏이나 나가는 철갑상어들과 령롱한 빛갈을 내뿜으며 꼬리치며 뛰노는 칠색송어들,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가죽잉어와 산천어들, 희귀한 장수어들을 보시고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서 또 한단계의 도약을 이룩할수 있는 귀중한 밑천을 마련하였다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룡정양어사업소는 물원천이 풍부하고 수질도 좋으며 양어하기에는 둘도 없는 적지라고 하시면서 실리가 나고 첨단설비들로 장비된 이 양어장이야말로 우리 당이 바라는 양어장, 인민들에게 실질적인 덕을 줄수 있는 양어장이라고 거듭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오늘 우리 나라에는 도처에 현대적인 양어장들이 꾸려져 인민생활에 적극 이바지하고있다고 하시면서 나라의 양어사업을 더욱 발전시키는데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우리 나라는 세면이 바다를 끼고있는 해양국가인것만큼 마음만 먹으면 그 어디에서나 양어와 양식을 할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있다고 하시면서 바다를 낀 모든 곳들에서 당의 수산정책을 높이 받들고 자기의 실정에 맞는 바다가양어와 양식사업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우리 나라에는 강과 호수, 샘물과 온천이 많기때문에 양어를 대대적으로 할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있다고 하시면서 양어를 군중적운동으로 광범히 벌려 이 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농산과 축산에서와 마찬가지로 양어에서도 기본은 종자라고 하시면서 사료를 적게 먹으면서도 빨리 자라는 좋은 종자들을 적극 연구개발하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양어에서 효과성을 높이기 위하여서는 물고기의 생리적특성을 고려하여 어종을 층층으로 배치하는것이 좋다고 하시면서 양어장의 면적을 립체적으로 리용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김정일장군님께서 룡연바다가양어사업소와 룡정양어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그이께서는 물고기의 생산을 늘이기 위하여서는 과학연구사업을 강화하며 사양공들과 기술자들의 역할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양어의 급속한 발전을 위해서는 양어분야의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주체적으로 해결하는 동시에 선진적인 사양관리방법을 적극 받아들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양어에 대한 물질기술적토대가 튼튼히 마련된 조건에서 일군들이 조직사업만 잘 짜고들면 어디에서나 손쉽게 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양어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활발히 벌려 우리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더 많은 물고기를 먹이자고 뜨겁게 호소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김정은부위원장,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당중앙위원회 김기남, 최태복, 홍석형비서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당중앙위원회 김경희부장,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인 국방위원회 장성택부위원장,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인 당중앙위원회 태종수비서와 조선인민군 김원홍, 김명국, 현철해, 리명수대장들을 비롯한 당과 군대의 책임일군들이 동행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