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지적흥미와 자극을 얻는 마당/도꾜중고 고급부 1학년생을 대상으로 과학강연회

2019년 07월 22일 17:48 민족교육 주요뉴스

도꾜중고 고급부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과학으로 비약하자!》가 20일 동교에서 진행되였다. 우리 학교에서 배워 현재 과학연구부문에 종사하는 동포들이 강사를 맡았다.

도꾜중고 고급부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과학으로 비약하자!》가 20일 동교에서 진행되였다.

과학부문에 대한 학생들의 지적흥미와 자극을 얻는 마당을 제공하고 학습과 조직생활을 더 잘 누릴 계기를 마련하는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회에서는 강사들이 자신의 전공분야에 대하여 현시기 과학기술의 발전추세에 맞게 《우리는 우주를 얼마나 리해하고있는가》(조기철, 조대 리학부졸업), 《빛과 색과 물질 그리고 과학자의 하루》(부용진, 조대 리학부졸업), 《세계를 앞서가는 차세대 디스플레이기술》(송경석, 조대 리공학부졸업), 《〈스마트폰세대〉의 우리가 활약하는 무대란?》(허상우, 조대 리공학부졸업), 《〈5G, IoT〉인터네트 최신 토픽스》(김영주, 고베조고졸업)의 5가지 테마에 따라 강의를 하였다.

학생들은 처음으로 들어보는 우주에 대한 전문용어나 최근 뉴스를 통하여 주목받는 인터네트기능과 설비 등 흥미있는 내용을 공책에 적어가며 두눈을 반짝이면서 강의에 집중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