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국제부녀절 109돐기념 중앙보고회

3.8국제부녀절 109돐기념 중앙보고회가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3.8국제부녀절 109돐기념 중앙보고회가 8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보고회에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양형섭부위원장,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리일환부장 등과 녀성일군들, 평양시안의 녀맹원들이 참가하였다.

해외동포녀성들과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대표부 녀성들, 외국손님들이 보고회에 초대되였다.

리일환부장은 기념보고에서 조선녀성운동은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개척되고 강화발전된 주체의 녀성운동이라는데 대해 언급하였다.

김일성주석님께서는 혁명위업수행에서 녀성문제의 중요성을 깊이 통찰하시고 간고한 항일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주체의 조선녀성운동의 시원을 열어놓으시였으며 그 빛나는 전통을 마련하시였다. 해방후 건당, 건국, 건군위업을 실현하는 그 바쁘신 속에서도 광범한 녀성들을 망라하는 녀성동맹을 창립하시고 세상에 없는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심으로써 우리 녀성들에게 고귀한 정치적생명을 안겨주시고 사회정치생활에 떳떳이 참가할수 있는 넓은 길을 열어주시였다.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주석님의 주체적인 녀성운동사상과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시며 녀성들이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투쟁에서 자기의 책임과 임무를 다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

보고자는 주체의 조선녀성운동은 김정은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고 강조하고 모든 녀성들이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투쟁에 적극 이바지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한편 8일부 신문들은 사설을 게재하여 조선녀성들은 사랑과 헌신으로 사회주의조국을 받들어가는 참된 애국자들이라고 강조하였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