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투고】지바현조일교육연구모임에 참가하여

맑은 눈동자속에 비치는 교원으로서

지난 11월 11일 제4차가 되는 지바현조일교육연구모임이 진행되였다.

우리 학교의 년간행사중의 하나로 정착되여있는 이 연구모임은 우리 학교와 우리 학교를 물심량면으로 도와주시는 《지바학교의 모임》분들의 주최로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는 일본선생님들과 각 담임들이 미리 협의를 하여 당일 수업을 한다. 학생들도 매해 특색있고 재미나는 수업이 진행되는 이날을 손꼽아 기다린다.

당일은 첫째시간에 본교 교원들이 수업을 하고 둘째시간과 셋째시간은 일본학교선생님들의 특별수업이 진행되였다. 시짓기수업, 파라스포츠에 대한 수업, 림진강의 노래에 대한 수업 등 하나하나가 학생들의 년령심리적특성에 맞게 짜여져있었다.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수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나자신이 흐뭇해졌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의 공연이 진행되였다. 공연은 일본선생님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다. 이역땅 일본에서 민족의 넋을 이어 우리 춤, 우리 노래를 마음껏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이 얼마나 장하고 자랑스러운지. 장내에서는 박수소리가 그칠줄 몰랐다.

오후에는 초급부와 중급부로 나뉘여 분과모임이 진행되였다. 이날 진행된 수업에 대한합평과 수업을 한 소감, 앞으로의 과제 등에 대해 서로 허물없이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우리 학교 교원의 한사람으로서 이날 참으로 많은것을 느끼고 배웠다. 그리고 교원으로서의 기쁨과 긍지를 간직하였다.

***************************************

※이 계속은 회원이 되시면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은 「신규회원등록」에서 등록해주세요.

 죄송합니다만 2013년 4월 20일까지 회원등록하신 분께서도 다시한번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회원비밀번호분실접수 폼」을 찾아주세요.

***************************************

로그인(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