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묘향산

2018년 10월 01일 14:16 메아리

조국을 방문한 많은 재일동포들이 찾아간다는 묘향산은 백두산, 칠보산, 금강산, 지리산, 한나산과 더불어 우리 나라 6대명산의 하나다.

◆檀君신화가 깃들어있는 이 산은 그 묘양새가 절묘하게 아름답고 신비로운 향기가 풍겨온다고 하여 그 이름이 붙은것이다.

◆묘향산에는 조선불교의 대본산의 하나이며 고려시대(1042년)에 건립된 고찰 普賢寺가 있다.

◆임진왜란당시 西山大師가 위기에 처한 조국을 구원하기 위하여 전국의 승려는 손에 무기를 들고 왜적을 격멸하는 성스러운 투쟁에 일떠서야 한다고 대호령을 내리고 四溟大師를 비롯한 전체 승려들이 호응하여나서는 총사령부가 된 곳이 바로 이 보현사였다.

◆護国愛国의 법통이 깃들어있는 유서깊은 보현사는 우리 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인 《八萬大蔵経》과 《朝鮮王朝実録》이 보관되여있었다. 그러나 조국해방전쟁당시 미군이 1000년의 력사를 가진 이 고찰에 무차별폭격을 가한 탓으로 이 보물들은 무참히 소실되고말았다.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전쟁의 포연이 가셔진 1956년 4월 몸소 보현사를 찾으시여 력사적고찰이 파괴된것을 가슴아파하시고 원상대로 복구하도록 지도하시였으며 그후 10여차례나 현지지도를 하시였다.

◆오늘 고려시대 사원의 특징인 一塔三金堂의 전통적양식으로 보현사가 훌륭히 재건된데는 이러한 사연이 있는것이다.

◆묘향산에는 세계각국의 수뇌와 인민들이 주석님과 장군님께 삼가 올린 귀중한 선물들이 전시된 국제친선전람관이 자리잡고있다. 묘향산은 우리 인민과 많은 세계인민들이 찾아가는 명산이자 우리 민족의 력사를 상징하는 고귀한 유산이기도 하다.(종)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