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김정은원수님께 습근평총서기가 축전을 보내여왔다

【9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인 습근평동지가 9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과 중국정부와 중국인민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위원장동지에게 그리고 당신을 통하여 조선로동당과 조선정부와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진심으로 되는 축원을 보냅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후 70년간 조선인민은 사회주의혁명과 건설위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최근년간 위원장동지는 조선당과 인민을 이끌어 경제사회발전 등 분야에서 일련의 적극적인 조치들을 취하여 중요한 성과들을 이룩하였으며 조선의 사회주의위업은 새로운 력사적발전단계에 들어섰습니다.

나는 이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중조 두 나라는 산과 강이 잇닿아있는 친선적인 린방입니다.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이 친히 마련하고 정성껏 키워온 쌍방의 공동의 귀중한 재부입니다.

중국당과 정부는 중조친선협조관계를 고도로 중시하고있으며 중조관계를 훌륭하게 수호하고 훌륭하게 공고히 하며 훌륭하게 발전시키는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입니다.

올해 나는 위원장동지와 세차례 상봉하여 두 나라 관계발전방향을 보다 명확히 하였습니다.

나는 위원장동지와 함께 손잡고 중조관계의 장기적이며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추동함으로써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에게 더 많은 복리를 가져다주며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촉진시켜나갈 용의가 있습니다.

조선인민이 위원장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국가발전과 건설위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 안녕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