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평안남도 양덕군안의 온천지구를 현지지도

2018년 08월 17일 06:51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안남도 양덕군안의 온천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평안남도 양덕군안의 온천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 륙군대장 김수길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황병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 국무위원회 부장 김창선동지, 국무위원회 국장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우리 인민들에게 남부럽지 않은 풍요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시기 위하여 끊임없는 사색과 로고의 낮과 밤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 풍부한 온천들을 다양하게 개발리용하기 위한 문제를 두고 깊이 마음쓰시며 온천들에 대한 자료를 거듭 연구하시던 끝에 양덕군의 온천지구에 병치료도 하고 관광휴식도 할수 있는 종합적이고 현대적인 본보기 온천관광문화지구를 꾸리실 구상을 안으시고 깊은 밤 현지지도의 길에 오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양덕군위원회 위원장 강일경동지를 비롯한 군당일군들을 부르시여 군안의 온천지구에 현재 꾸려져있는 료양소들의 운영실태와 온천리용정형을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의 곳곳에는 주변경치가 뛰여나고 사람들의 건강과 병치료에 효과가 대단히 좋은 온천자원들이 적지 않지만 휴양 및 료양시설답게 위생문화적으로 온전하게 꾸려진 종합적인 봉사기지가 없다고 하시면서 며칠동안 여러모로 따져본 결과 그중 유리한 지역으로 평가된 양덕군의 온천지구를 현지고찰하고 멋있게 하나 지으려고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양덕군은 우리 나라 동서부철도의 중간지점으로 4개 도에 경계를 두고 수많은 군과 리들을 이웃하고있고 평양-원산고속도로도 가까이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여 좋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양덕군안의 온천들은 류황성분이 많고 라돈이 극히 적은 고온천으로서 용출량이 대단히 많고 약리적작용과 치료효능이 높을뿐아니라 이번에 온천수성분을 분석해본데 의하면 오염성평가지표인 암모니움과 아질산, 질산이온들과 병원성미생물이 전혀 없어 오염되지 않은 온천으로 평가되였다고 하시면서 이 지구에 종합적인 료양 및 문화휴양지를 훌륭하게 개발하려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금 이렇게 치료조건이 좋은 온천지구에 여러 무력, 특수단위들에서 저마끔 온실을 지어놓고 남새농사를 하고 메기양어도 하고있는데 온천물을 효과적으로 리용하지 못하고있다고 지적하시였다.

그리고 온천지구에 꾸려놓은 료양소, 온천치료장들이 위생문화적으로 락후하다고, 경성군에 있는 온포휴양소를 돌아볼 때에도 지적하였지만 온천수조들이 최근에 잘 꾸려진 양어장들의 물고기수조보다도 못하다고, 지금 전반적으로 온천장들의 내부시설이 낡고 환경이 좋지 못한데 이번에 본보기를 하나 잘 꾸리고 전국각지에 있는 온천장들도 다 일신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평안남도 양덕군안의 온천지구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높낮은 산발들과 험한 령길을 헤치시며 양덕군 온정리일대의 온천골들을 돌아보시면서 온천의 용출량과 주변환경을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억수로 쏟아지는 소낙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온도가 80℃나 되는 뜨거운 물이 더운 김을 피워올리며 콸콸 솟구치는 용출구를 보시면서 그 무슨 보석이라도 찾으신듯, 쌓이신 피로가 다 가셔지신듯 환하게 웃으시며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산이 높고 숲이 무성하여 공기좋고 풍치수려한 양덕군은 온천휴양소, 료양소들을 꾸리기에 적중하다고 하시면서 종합려관을 건설할 위치를 몸소 잡아주시고 이 지구에 종합려관을 덩지가 크게 앉히고 주변에는 자취숙소들도 잘 꾸리며 각종 현대적인 종합봉사시설들을 건설하여야 한다고, 야외온천도 할수 있게 실내욕탕뿐아니라 야외온탕도 꾸리고 개별온탕, 대중온탕, 치료온탕 등 각종 온천욕봉사를 할수 있게 할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온천지구에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종합적인 료양소도 건설하고 지금 이 지구에서 료양소를 운영하는 단위들이 호동별로 리용하도록 하며 개별적인 치료대상들이 료양을 할수 있는 호동들도 꾸려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휴양소와 료양소를 현대적으로 건설하는것과 함께 온천지구를 개변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 지구에 있는 살림집들을 소층과 단층의 유기적결합으로 산간지대의 온천휴양지마을로 특색있게 잘 건설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 유명한 온천지가 많은데 비하여 온천문화가 발달되지 못하였다고 하시면서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보다 행복하고 문명한 문화정서생활에 이바지할수 있도록 나라의 모든 온천지들을 점차적으로 다 때벗이하여야 한다고, 먼저 양덕군 온천지구개발사업을 전국의 본보기로, 국가를 대표할수 있는 급으로 높은 수준에서 하여 기준을 창조하여야 한다고, 그러자면 설계부터 세계적인 추세와 발전하는 현실에 맞게 똑똑히 잘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온천을 찾는 인민들이 교통상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철도역도 산간철도역으로서의 특색이 살아나게 잘 건설하고 도로포장도 질적으로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온천지구주변의 국토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선행하여 밀고나가며 산림조성사업에도 힘을 집중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온천지구개발사업을 무슨 일이든 조건타발부터 앞세우는 내각과 성, 중앙기관들에 맡기지 말고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 문명의 개척자인 인민군대가 맡아하여야 당의 구상과 의도대로 빠르게 진척될수 있다고 하시면서 인민군대가 건설력량과 자재보장에 이르기까지 일체 모든것을 전적으로 맡아 래년도 10월 10일까지 온천지구를 최상급으로 훌륭하게 전변시켜 국가에 기증하도록 하는것이 좋겠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앞으로 온천을 개발리용할 때 온천수의 성분과 효능을 정확히 분석하도록 하며 영업과 관련한 법적규정도 제정하여 나라의 귀중한 천연자원을 일부 단위들에서만 특권으로 리용할것이 아니라 국가적인 통제속에 전체 인민들이, 후대들이 향유하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해방후 첫해 이곳을 찾으시여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증진시키기 위한 첫 휴양소를 꾸려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양덕군안의 온천지구를 만년대계로 훌륭하게 변모시킴으로써 참다운 인민의 공화국을 일떠세워주시고 동서고금에 류례없는 인민적시책들부터 실시하여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세세년년 길이 빛내여가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에서 인민들을 위하여 오래전부터 구상해온 이 사업을 혁명의 주력군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돌격대인 인민군대에 맡길것을 결심하고보니 마음이 놓인다고 하시면서 인민군대는 자기의 투쟁본때, 투쟁기질로 새로운 기적과 대비약적혁신을 창조함으로써 당의 기대에 꼭 보답해야 한다고 믿음어린 말씀을 하시였다.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의 손길은 양덕군의 산간마을 온정리일대에 로동당시대의 또 하나의 새로운 문명을 펼치게 될것이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