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청진조선소를 현지지도

2018년 07월 17일 09:00 공화국

김정은원수님께서 청진조선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1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청진조선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간부들인 황병서동지,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함경북도위원회 위원장 리히용동지와 조선소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을 돌아보시였다.

우리 나라 동해의 강력한 배무이기지인 청진조선소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의 손길아래 주체적선박공업발전과 나라의 국방력강화에 적극 이바지하는 대규모선박건조기지로 장성강화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청진조선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12차례, 위대한 장군님께서 6차례 다녀가신 영광의 일터에서 일하는 한없는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조선소의 자랑찬 발전행로우에 아로새겨진 충실성의 바통, 자력갱생의 바통을 이어 배무이에서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창조함으로써 우리 당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길이 빛내여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청진조선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현지지도하신 닻사슬직장을 비롯한 여러 생산공정들과 배무이현장을 돌아보시면서 조선소의 전반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날 조선소에서 새로 무은 전투함선의 구조와 전술기술적제원, 무장장비설치정형도 료해하시고 몸소 시험항해도 해보시면서 조선소로동계급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해군무력을 보다 강화할수 있게 기동 및 화력능력이 뛰여난 전투함선을 잘 만든데 대하여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청진조선소는 배무이력사도 있고 기술수준도 높기때문에 앞으로 여러가지 배들을 더 잘 만들어낼수 있다고 고무하여주시면서 이곳 조선소의 배무이공정을 더욱 현대화하는데서 나서는 구체적인 과업들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세 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있고 강하천이 많은 우리 나라에서 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인민생활을 높은 단계에 올려세우자면 결정적으로 선박공업을 추켜세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대형짐배와 화객선, 고기배, 전투함선을 비롯한 여러가지 배들을 많이 무어냄으로써 수산업과 해상운수, 대외무역과 국가방위력을 더욱 공고발전시켜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청진조선소는 우리 나라에서 큰 배를 무어내는 조선소들중의 하나이며 20여년전에 대형화객선 《만경봉-92》호를 훌륭히 건조한 력사가 있고 전망이 있는 조선소라고 하시면서 청진조선소를 정비확장하고 개건현대화함으로써 선박건조능력을 높일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청진조선소를 선박의 설계로부터 배무이와 의장품생산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것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보장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와 기술력량을 그쯘히 갖춘 현대적인 대규모배무이기지로 튼튼히 꾸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자신께서는 청진조선소 로동계급을 굳게 믿고 새로 계획하고있는 현대적인 화객선을 건조하는 사업을 이곳 조선소에 맡길것을 결심하였다고 하시면서 이미 《만경봉-92》호를 만들어본 경험도 있기때문에 얼마든지 할수 있을것이라고, 대담하게 일판을 벌리고 혁명적으로 달라붙어 한번 본때있게 해보자고, 이 과정에 조선소의 배무이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생산공정들의 과학화, 현대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함으로써 청진조선소가 우리 나라 선박공업을 한계단 도약시키는데서 기치를 들고나가게 하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대중의 무궁무진한 사상의 힘, 위대한 정신력을 총발동할 때 이 세상에 못해낼 일이 없다고 하시면서 조선소의 개건현대화전투와 화객선건조전투를 통하여 주체혁명의 핵심부대, 나라의 맏아들인 영웅적인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혁명적본태와 사상정신적특질을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청진조선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당이 제시한 새로운 투쟁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빛나는 위훈을 창조함으로써 당중앙의 기대에 훌륭히 보답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청진조선소의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머나먼 자기들의 일터에 찾아오시여 따뜻이 고무격려해주시며 주체적선박공업발전의 진로를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관철에 한몸 다 바쳐 투쟁할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