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2018년 남북정상회담과 조미정상회담에 대한 몇가지 단상 (4)/정기열

〈4.27 남북정상회담〉 평가, 〈5월 조미정상회담〉 전망을 중심으로

들어가는 말: ‘4.27 판문점선언‘! ‘2018인류사대하드라마’ 계속되다!

2018인류사대하드라마는 정녕 멈출 줄 모르는 것 같다. 아니 드라마 회수가 거듭될수록 오히려 그 감동은 더 진해지고 있다. 폭과 깊이를 모를 정도다. 끝이 없다. 온 세상이 귀 기울이고 테레비 앞을 못 떠나는 이유일 것이다. ‘4.27판문점대하드라마’가 끝난지 이틀도 지나지 않은 오늘 세상은 또 다시 테레비 앞에 모여 앉았다. 또 하나의 ‘긴급특보’ 때문이다. 4월 29일이다. 4.27감동이 채 가시기도 전에 ‘4.29특보’가 세상을 또 다시 탄성지르게 했다. 함성이 터쳐 나오게 했다. 듣는 귀를 의심케 했다. ‘인류’가 또 다시 진심에서 박수쳤다. 그리 말하고 싶다. ‘인류 모두가 박수쳤다’고!

우리만 아니라 인류 모두가!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 남북 두 정상이 ‘공동주연한 4.27대하드라마’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다. 우리민족, 타민족 가림없다. 곳곳에서 숱한 분들이 뜨거운 감격을 보내신다. 이구동성이다. 낮밤 가림없다. 흐르는 눈물 주체할 수 없다며 격정을 토로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1) 풍계리 핵실험장을 온 세상 보는 앞에서 폐쇄하겠다, 2) 남북시간대 통일하겠다”는 특보소식은 4.27에 이어 4.29 때도 세상을 또 다시 들었다 놨다.

***************************************

※이 계속은 회원이 되시면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은 「신규회원등록」에서 등록해주세요.

 죄송합니다만 2013년 4월 20일까지 회원등록하신 분께서도 다시한번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회원비밀번호분실접수 폼」을 찾아주세요.

***************************************

로그인(ログイ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