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환영하여 습근평총서기가 성대한 연회 마련

김정은원수님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습근평총서기의 초청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비공식방문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28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환영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동지는 26일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한 연회를 마련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박광호동지, 리수용동지, 김영철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외무상인 리용호동지를 비롯한 수행간부들과 수행원들이 연회에 초대되였다.

또한 중화인민공화국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 지재룡동지와 대사관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인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총리 리극강동지, 당중앙위원회 서기처 서기 왕호녕동지와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 왕기산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이며 당중앙위원회 판공청 주임인 정설상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양결지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인 곽성곤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이며 선전부장인 황곤명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베이징시당위원회 서기인 채기동지, 국무위원이며 외교부장인 왕의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 송도동지를 비롯한 중국의 당과 정부간부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습근평총서기의 초청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비공식방문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와 리설주녀사께서 습근평동지와 팽려원녀사의 안내를 받으시며 연회장인 금색대청에 나오시였다.

전체 연회참가자들은 조중친선의 고귀한 전통을 빛나게 계승하고 시대적요구에 맞게 새로운 높이에로 강화발전시켜나가고계시는 두 당,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연회에 앞서 참가자들은 조중친선의 뿌리를 몸소 마련하시고 품을 들여 소중히 가꾸어오신 두 당, 두 나라 령도자들의 활동을 수록한 화면편집물을 시청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모택동동지, 주은래동지, 등소평동지, 강택민동지, 호금도동지, 습중훈동지를 비롯하여 조중친선의 길에 아로새겨진 로세대령도자들의 고귀한 생애를 전하는 력사적화폭들은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습근평총서기의 초청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비공식방문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연회에서는 먼저 습근평동지가 축하연설을 하였으며 이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답례연설을 하시였다.

연회는 시종 동지적이며 형제적인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습근평총서기의 초청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비공식방문하시였다.(조선중앙통신)

연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환영하여 중국예술인들이 특별히 준비한 예술공연이 있었다.

출연자들은 영생불멸의 혁명송가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내 나라의 푸른 하늘》, 《꽃파는 처녀》 등 우리 나라 노래들과 《동방홍》, 《나의 조국》을 비롯한 중국노래들을 아름다운 선률에 담아 무대에 올리였다.

또한 발레무용극 《백조의 호수》, 바이올린과 피아노연주 《량산백과 축영대》 등의 다채로운 종목들도 올라 환영무대를 이채롭게 장식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와 리설주녀사께서는 훌륭한 공연을 펼치고 환대의 뜻을 표하여준 출연자들에게 꽃바구니를 전하시였으며 습근평동지, 팽려원녀사와 함께 무대에 오르시여 그들과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연회에서 하신 김정은원수님의 연설

존경하는 습근평총서기동지,

존경하는 팽려원녀사,

친애하는 중국동지들,

오늘 우리는 전례없이 격변하고있는 조선반도의 새로운 정세속에서 위대한 조중친선의 오랜 력사적전통과 혁명적의리를 변함없이 지키며 조중 두 나라 관계를 대를 이어 훌륭히 계승발전시켜나갈 일념을 안고 중화인민공화국을 전격적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나는 먼저 당과 국가사업을 령도하는 바쁘신 속에서도 친히 시간을 내여주시고 우리를 친형제와 같이 뜨겁고 열렬하게 환대해주고있는 존경하는 습근평총서기동지와 팽려원녀사에게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합니다.

이번에 우리의 전격적인 방문제의를 쾌히 수락해주시고 짧은 기간동안 우리들의 방문이 성과적으로 진행될수 있게 하기 위하여 기울인 습근평총서기동지와 중국의 당과 국가지도간부동지들의 지성과 극진한 배려에 나는 깊이 감동되였으며 그에 대하여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나는 뜻깊은 이 자리를 빌어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가 성대히 진행된데 이어 《두 회의》가 성과적으로 결속되고 습근평총서기동지가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선거된데 대하여 열렬히 축하합니다.

나는 또한 전체 중국공산당원들과 중국인민들에게 보내는 조선로동당원들과 조선인민의 따뜻한 인사를 전하는바입니다.

친근한 중국동지들,

나는 이번에 중국을 처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나의 첫 외국방문의 발걸음이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도가 된것은 너무도 마땅한것이며 이는 조중친선을 대를 이어 목숨처럼 귀중히 여기고 이어나가야 할 나의 숭고한 의무로도 됩니다.

나는 위대한 린방을 방문한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계기를 통하여 조중 두 나라 선대령도자들께서 물려주신 고귀한 유산이며 공동의 재부인 조중친선의 귀중함을 다시금 되새겨보게 되였습니다.

장구한 기간 공동의 투쟁에서 서로 피와 생명을 바쳐가며 긴밀히 지지협조해온 조선인민과 중국인민은 실생활을 통하여 자기들의 운명이 서로 분리될수 없다는것을 체험하였으며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잇닿아있는 형제적이웃인 두 나라에 있어서 지역의 평화적환경과 안정이 얼마나 소중하며 그것을 쟁취하고 수호해나가는것이 얼마나 값비싼것인가를 똑똑히 새기고있습니다.

나는 방금 습근평총서기동지와 조중친선관계발전과 절박한 조선반도정세관리문제들을 비롯하여 중요한 사안들에 대한 깊이있는 의견을 나누었으며 조중 두 나라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다지고 두 나라 인민들에게 행복과 미래를 안겨주기 위한 공동의 의지를 확언하였습니다.

선대수령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사회주의위업을 위한 성스러운 공동의 투쟁에서 맺어지고 력사의 온갖 돌풍속에서도 자기의 본태를 지켜온 조중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이에서 강화발전시키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입니다.

동지들,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은 습근평총서기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귀국인민이 새시대 사회주의현대화강국건설위업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룩하고 귀국의 국제적권위가 날이 갈수록 높아가고있는것을 자기 일처럼 기쁘게 여기고있습니다.

우리는 습근평총서기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귀국인민이 당 제19차대회가 제시한 과업을 빛나게 관철하여 중화의 위대한 부흥을 이룩할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끝으로 나는 환희와 희망이 넘치는 새봄에 이루어진 습근평총서기동지와의 뜻깊은 첫 상봉이 조중친선관계발전의 풍요한 결실을 안아오는 의의있는 계기로 되리라고 확신하면서

위대한 중국공산당의 강화발전과 중화인민공화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존경하는 습근평총서기동지와 팽려원녀사의 건강과 행복을 축원하여,

이 자리에 참가한 모든 동지들의 건강을 위하여 잔을 들것을 제의합니다.

연회에서 하신 습근평총서기의 연설

존경하는 김정은위원장동지와 리설주녀사,

친애하는 조선동지들,

동지들과 벗들,

봄날이 찾아오고 만물이 소생하는 아름다운 시절에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김정은동지께서는 리설주녀사와 함께 중국을 비공식방문하시였습니다.

나는 중국당과 정부, 인민을 대표하여 열렬히 환영하는바입니다.

김정은위원장동지의 이번 방문은 특별한 시기에 이루어진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방문으로서 김정은위원장동지께서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가 중조 두 당, 두 나라 관계를 고도로 중시하고있다는것을 충분히 보여주고있으며 쌍방사이의 의사소통을 심화시키고 협조를 강화하며 협력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있습니다.

이번 방문은 새로운 력사적시기에 두 당, 두 나라 관계를 새로운 단계에로 올려세우고 지역의 평화와 안정, 발전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할것입니다.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두 당,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께서 친히 마련하고 품을 들여 키우신것입니다.

로세대령도자들께서는 비바람이 몰아치는 기나긴 세월에 친형제와 같은 정을 나누시고 서로 진심으로 대하시였으며 두터운 동지애와 우정, 형제적정을 맺으시였습니다.

이는 오늘 우리가 쌍무관계를 파악하고 발전시키는 토대를 마련해주고있으며 본보기를 세워주고 방향을 밝혀주었습니다.

김일성주석동지께서는 생전에 40여차례나 중국을 방문하시여 모택동주석동지와 주은래총리동지를 비롯한 중국 로세대령도자들과 두터운 친선의 정을 맺으시였습니다.

나의 아버지 습중훈동지께서도 생전에 조선령도자들께서 중국을 방문하시였을 때 여러차례나 영접하시였으며 김일성주석동지, 김정일총비서동지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시였습니다.

내가 기억하기에는 1983년 6월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 중국을 처음으로 방문하시였을 때 나의 아버지가 김정일총비서동지를 역전에서 맞이하였고 모진 더위를 무릅쓰고 고궁참관에 동행하였습니다.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는 매우 큰 감동을 받으시고 그후에도 여러차례나 말씀하시였습니다.

내가 2008년 조선을 방문하였을 때 그이께서는 특별히 그에 대해 회고하시였습니다.

조선에는 뿌리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깊은 곳에서 나오는 샘물은 마르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피로써 맺어진 친선으로서 세상에 유일무이한것이며 뿌리깊고 잎이 우거진 나무와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샘줄기처럼 우리 두 당과 두 나라 인민에게 행복을 마련해주고있습니다.

이 친선은 우리 공동의 귀중한 재부로서 쌍방이 귀중히 여기고 정성껏 수호하며 끊임없이 빛내여나가야 합니다.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는 2010년 5월 중국을 방문하시였을 때 조중친선은 로세대혁명가들께서 마련하고 우리에게 물려주신 유산이며 조중친선을 대를 이어 귀중히 여기는것은 우리의 력사적이며 전략적인 선택이고 우리의 확고부동한 립장이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방금전에 나는 김정은위원장동지와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허심탄회한 회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계승하고 빛내여나가는것은 쌍방의 공동의 리익에 부합되며 쌍방의 공동의 전략적인 선택이라는데 대하여 합의를 보았습니다.

국제 및 지역정세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우리 쌍방은 세계발전의 큰 흐름과 중조관계발전의 전반적인 국면을 튼튼히 틀어쥐며 고위급래왕을 강화하고 전략적의사소통을 심화시키며 교류와 협조를 확대해나감으로써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들에게 행복을 마련해주리라고 확신합니다.

현시기 중국당과 정부, 인민은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가 제시한 전략적포치에 따라 《두개 백년》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투쟁하고있습니다.

근면하고 슬기로운 조선인민은 김정은위원장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경제강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분발하고 노력하고있습니다.

친선적인 린방이며 친근한 동지로서 우리는 조선동지들이 정치적안정을 수호하고 경제발전을 추동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는것을 굳게 지지하며 조선의 사회주의건설위업에서 새롭고 보다 큰 성과를 끊임없이 거둘것을 축원하며 이를 확신합니다.

끝으로 나는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끊임없이 강화하고 대를 이어 계승하기 위하여,

중조 두 나라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김정은위원장동지와 리설주녀사의 건강을 축원하여,

이 자리에 참석한 중조쌍방 전체 동지들의 건강을 위하여 이 잔을 들것을 제의합니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김정은원수님, 중화인민공화국을 비공식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