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외무성 대변인, 미국공민들에 대한 미행정부의 조선려행금지조치놀음을 비난

2017년 08월 04일 13:07 공화국

《적대시정책의 실패상을 보지 못하게 하려는것》

조선외무성 대변인은 미국무성이 미국공민들의 조선려행중지결정을 발표한것과 관련하여 4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가 제기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지난 2일 미국무성은 미국공민들의 우리 나라에 대한 려행을 중지시키는 결정을 발표하였다.

우리 공화국은 매개 나라 정부의 대조선정책과 무관하게 세계 모든 나라 인민들의 우리 나라 방문을 포함한 다양한 교류와 래왕을 장려하고있다.

세상에서 가장 안정되고 공고한 국가사회제도를 가진 우리 나라에는 외국인들이 신변의 위협을 느낄 근원자체가 없으며 이에 대해서는 우리 나라에 왔던 수많은 미국인들을 포함한 세상사람들이 한결같이 인정하고있다.

우리는 미국내불순세력들의 사촉하에 반공화국적대행위를 감행한 몇몇 미국공민들에 대하여서는 공화국법에 따라 응당한 처벌을 가하였으며 자국경내에서 이런 범죄를 저지른 외국인을 그냥 내버려둘 나라는 이 세상에 없다.

범죄자들을 법대로 다스리는것은 주권국가의 당당한 권리행사이다.

미행정부가 주권국가의 합법적인 권리행사를 걸고들면서 유치하게 려행금지조치놀음을 벌린것은 공화국의 존엄높은 권위를 헐뜯고 미국공민들이 병진로선의 기치밑에 승승장구하고있는 우리 공화국의 참모습과 저들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의 실패상을 직접 보지 못하게 하려는 비렬한 인적교류제한책동이며 우리를 적으로 보는 미행정부의 시각의 반영이다.

이제는 트럼프행정부가 정신을 차리고 대조선적대시정책포기를 결단해야 할 때이다.

우리는 선의의 감정을 가지고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 우리의 현실을 직접 보고싶어하는 모든 미국인들에게 언제나 문을 열어놓고있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