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조선국방과학원 보도

2017년 07월 04일 15:47 공화국 주요뉴스

김정은원수님 지도밑에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국방과학원은 4일 보도문을 발표하여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되였다. 보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전략적결단에 따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 과학자, 기술자들은 새로 연구개발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은 주체106(2017)년 7월 4일 오전 9시 우리 나라 서북부지대에서 발사되여 예정된 비행궤도를 따라 39분간 비행하여 조선동해 공해상의 설정된 목표수역을 정확히 타격하였다.

김정은원수님 지도밑에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시험발사는 최대고각발사체제로 진행되였으며 주변국가들의 안전에 그 어떤 부정적영향도 주지 않았다.

대륙간탄도로케트는 정점고도 2,802km까지 상승하여 933km의 거리를 비행하였다.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과정을 현지에서 몸소 관찰하시고 그 빛나는 성공을 세계만방에 장엄히 선언하시였다.

국가핵무력완성을 위한 최종관문인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의 단번성공은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새로운 병진로선의 기치따라 비상히 빠른 속도로 강화발전된 주체조선의 불패의 국력과 무진막강한 자립적국방공업의 위력에 대한 일대 시위이며 세기를 두고 강위력한 국방력을 갈망해온 우리 공화국의 력사에 특기할 대경사, 특대사변으로 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핵무기와 함께 세계 그 어느 지역도 타격할수 있는 최강의 대륙간탄도로케트를 보유한 당당한 핵강국으로서 미국의 핵전쟁위협공갈을 근원적으로 종식시키고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믿음직하게 수호해나갈것이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김정은원수님, 대륙간탄도로케트 《화성-14》형시험발사를 단행할데 대한 명령 하달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