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녀성동맹결성 70돐〉가나가와현본부관하 지부들에서 경축행사

2017년 07월 31일 14:36 주요뉴스

동포들과 합심하여 나아가자

녀성동맹 가나가와현본부관하 지부들에서 동맹결성 70돐경축행사가 진행되였다.

쯔루미지부 려행모임

녀성동맹 쯔루미지부에서는 6월 25, 26일에 걸쳐 려행모임을 조직하였다. 여기에 20명이 참가하였다. 동맹결성 70돐을 기념하여 오래간만에 지부적인 행사로 진행되였다. 일행은 뻐스를 타고 야마나시현내의 여러곳을 참관하였다.

첫날째 연회에서 쯔루미지부 박수자위원장은 동맹결성 70돐을 맞은 의의에 대해 강조하면서 현재 쯔루미지부에서 벌어지고있는 사업정형과 상임위원들의 역할, 새 세대들이 많이 자라나고있는 현황을 이야기하고 계속 동포들과 합심하여 나아가겠다고 뜨겁게 말하였다.

이번 모임은 지부상임위원들이 분회역원들과 합심하여 깐지게 준비한 결과 성사되였다. 이곳 지부에서는 이를 계기로 앞으로 지역동포사회를 한마음으로 굳게 뭉친 화목한 한동네로서 더욱 활성화해나갈것을 다짐하였다.

요꼬스까지부 경축모임

요꼬스까지부 경축모임

결성 70돐에 즈음하여 녀성동맹 요꼬스까지부 경축모임이 7월 9일 동포음식점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20명이 참가하였다.

요꼬스까지부는 맹원방문사업과 맹비수금을 달마다 꾸준히 진행하고있으며 학교사랑운동에서도 앞장서고있다.

모임에서는 요꼬스까지부 박수옥부위원장이 인사를 하였다. 그는 지부상임위원들이 만든 동맹결성 65돐부터 70돐까지의 5년간의 지부활동을 소개하는 선전물을 가지고 해설하면서 4개 분회 합동모임, 장수회, 40대, 50대를 대상으로 한 복주머니활동에 대하여 언급하면서 동포들의 사랑과 따뜻한 방조가 있어 오늘의 마당이 마련된데 대해 사의를 표하였다. 그는 70돐을 계기로 계속 지부를 활성화해나가자고 뜨겁게 호소하였다.

참가자들은 지부에서 이날 식사모임에 초대하고 위로해준데 대해 기뻐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을 살려 요꼬스까지부를 지켜나가자고 이구동성으로 말하였다.

쥬호꾸지부 기념강연회

쥬호꾸지부 특별기념강연회

녀성동맹 쥬호꾸지부 특별기념강연회가 7월 23일 지부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여기에 40명이 참가하였다.

지부상임위원회에서는 70돐을 맞는 올해를 빛내이기 위해 기층조직강화를 주된 과업으로 정하고 년초부터 토론을 심화시켜왔다. 뜻깊은 해에 맞게 기념강연회는 관하동포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어 신심을 안겨주자는 취지로 조직되였다. 준비기간 부회별로 방문, 담화사업이나 분회모임을 적극 진행하였다. 특히 오오노(大野)분회에서는 젊은 세대동포들이 많이 모임에 참가함으로써 지부상임위원들에게 큰 기쁨과 신심을 안겨주었다.

강연회에서는 먼저 쥬호꾸지부 임련옥위원장이 인사를 하였다.

그는 동맹결성 70돐을 맞은 의의에 대해 강조하면서 강연회의 목적과 현재 지부에서 벌어지고있는 사업정형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계속 동포들과 합심하여 나아갈것을 뜨겁게 호소하였다.

다음으로 국평사 윤벽암스님이 《꿈이 있는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강연하였다.

강사는 동맹결성 70돐의 의의, 조국통일을 내다보는 마음, 조선민족의 통일단결, 조국정세를 우리가 어떻게 볼것인가 등에 대해 귀맛이 나게 해설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신심을 안겨주었다.

참가자들은 강연이 정말로 좋았다고 하면서 더 많은것을 배워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당일 지부상임위원들이 정성담아 만든 선물들이 참가자들에게 전달되였다.

【녀성동맹 가나가와현본부】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