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한국민주통일련합(한통련, 손형근의장)은 10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새 대통령으로 당선된데 대해 성명《문재인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환영하며 새 정부에 기대한다》를 발표했다.
성명은 먼저 《광범한 국민의 지지를 받은 문후보의 당선은 바로 국민의 승리이며 우리의 승리이다. 한통련은 문후보의 당선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새 정부에 크게 기대하는 바이다.》라고 축하의 뜻과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다음으로 《이번 대통령선거는 초불에서 나타난 국민의 의사를 선거에서 전면적으로 발휘하여 적페청산과 민주개혁을 무엇보다 우선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민주정권으로 정권교체를 이루는것이 최대의 과제》라고 지적하고《문재인정부의 탄생은 바로 초불민심에 꼭 맞는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문후보가 《박정권을 반대하며 초불시위에 참가하고 찬동하는 자세를 보이면서 선거공약으로 적페청산특별조사위원회설치와 부정축재몰수, 재벌개혁과 특혜근절 등 근본개혁과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개성공단재개, 한일 <위안부> 합의 재교섭 등 긴급하고 중요한 과제해결을 내걸었다》고 소개했다.
특히나 평화와 통일 분야에서
***************************************
※이 계속은 회원이 되시면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회원이신 경우, 오른쪽 또는 아래에 있는 「로그인」항목에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등록을 희망하시는 분은 「신규회원등록」에서 등록해주세요.
죄송합니다만 2013년 4월 20일까지 회원등록하신 분께서도 다시한번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회원비밀번호분실접수 폼」을 찾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