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김정일장군님 탄생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 진행

2017년 02월 16일 09:00 공화국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김정일장군님 탄생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김정일장군님 탄생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 보도전문은 다음과 같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탄생 75돐경축 중앙보고대회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대회에 참석하시였다.

대회에는 김영남동지, 황병서동지, 박봉주동지를 비롯한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당, 무력, 성, 중앙기관 일군들,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 평양시내 기관, 공장, 기업소 일군들, 접견자, 공로자, 혁명렬사유가족, 근로자들, 해외동포축하단, 대표단들과 동포들,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참가하였다.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 대표들, 무관들, 외국손님들이 여기에 초대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가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2월 16일은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이 자주위업을 영원한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줄 천출위인을 맞이한 대통운의 날로 빛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의 혁명령도사는 독창적인 사상과 령도로 현대조선의 력사를 사회주의승리의 년대로 빛내여오신 탁월한 혁명가의 가장 헌신적이고 영웅적인 투쟁서사시이며 세계사회주의운동사에 자욱을 남기고 인류의 자주위업을 힘있게 추동하여오신 걸출한 령도자의 력사이라고 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주체사상을 새로운 원리와 내용들로 심화발전시키시고 그에 기초하여 사회주의리론을 전면적으로 정립체계화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행정에서 투철한 반제자주적립장과 사회주의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시고 적들의 반혁명적공세를 혁명적공세로 맞받아나가 짓부셔버리시며 우리 식대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키심으로써 주체의 사회주의를 공고발전시키시고 그 필승불패성을 힘있게 과시하시였다.

이민위천의 숭고한 리념을 한생의 정치신념으로, 지론으로 간직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을 세상에서 제일 귀중한 존재로 내세우시고 언제나 인민의 리익을 절대적기준으로 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시였으며 당도 국가도 군대도 오직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며 사회의 모든 재부도 인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사회주의집권당건설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시며 우리 당을 사회주의위업수행의 강위력한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당과 혁명대오의 통일단결을 철통같이 다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그 어떤 제국주의침략세력도 일격에 격멸소탕할수 있는 무적필승의 백두산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국방공업의 주체화, 현대화를 새로운 높이에서 실현하시였으며 우리 나라를 전민이 무장하고 전국이 요새화된 난공불락의 보루로 전변시키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좌절을 겪고있던 시기 주체의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드시고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의 시대적본보기를 창조하시여 진보적인민들에게 승리의 신심을 안겨주시고 사회주의운동의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시였다.

보고자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고 영광스러운 김정은시대의 휘황한 전도를 열어놓으신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라고 말하였다.

그는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을 만년초석으로 하여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 또 전진해나아가자고 그는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김정일동지 탄생 75돐경축 보고대회 및 보고회가 각 도, 시, 군들과 련합기업소들에서도 진행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