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김정은원수님, 꾸바의 피델 까스뜨로동지의 서거와 관련하여 조전

김정은원수님께서 꾸바혁명의 최고지도자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서거와 관련하여 27일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라울 까스뜨로 루쓰 제1비서앞으로 조전을 보내시였다. 조전은 다음과 같다.

아바나

꾸바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꾸바공화국 국가리사회 위원장

꾸바공화국 내각 수상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

나는 꾸바혁명의 최고지도자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가 뜻밖에 서거하였다는 슬픈 소식에 접하여 당신과 당신을 통하여 꾸바당과 정부와 인민과 고인의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는 일찌기 손에 무장을 들고 피어린 투쟁을 벌려 꾸바혁명의 승리를 이룩하였습니다.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는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을 영예롭게 수호하고 서반구에 처음으로 인민이 진정한 주인으로 된 사회주의제도를 수립하였으며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온 생애를 바친 꾸바인민의 탁월한 령도자, 사회주의와 정의를 위한 반제자주위업수행에 특출한 공헌을 한 저명한 정치활동가였습니다.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는 반세기이상에 걸치는 장구한 기간 우리 두 나라 당과 정부, 인민들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였으며 변함없는 혁명적원칙과 의리를 지니고 우리의 조국통일과 정의의 위업에 확고한 지지성원을 보내준 조선인민의 친근한 벗이고 동지였습니다.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는 비록 서거하였으나 그가 남긴 고귀한 업적은 우리 두 나라 인민들의 심장속에 그리고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고이 간직되여 길이 빛날것입니다.

나는 혁명적꾸바인민이 자기의 걸출한 지도자를 잃은 상실의 아픔을 이겨내고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생전의 뜻을 받들어 부강번영하는 인민의 리상사회건설과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반드시 이룩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합니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정은

주체105(2016)년 11월 27일

평양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