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총련도꾜 아라까와지부 미까와시마분회/도꾜제1초중 안전등교지원활동

2016년 07월 12일 09:39 민족교육

《안녕하세요》가 오가는 안전한 통학길

총련도꾜 아라까와지부 미까와시마분회는 학구인 도꾜제1초중 학생들의 등교시 교통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지원활동을 5월부터 벌리고있다. 앞으로 미까와시마(三河島)분회에서는 가을에 총회를 가지며 11월 6일의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16》(새 전성기 2차대회)을 향해 한층 분회를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총련 아라까와지부 미까와시마분회에서는 도꾜제1초중 학생들의 등교시 안전을 지켜주는 활동을 5월부터 벌리고있다.

총련 아라까와지부 미까와시마분회에서는 도꾜제1초중 학생들의 등교시 안전을 지켜주는 활동을 5월부터 벌리고있다.

아이들의 안심을 위해

감색 조끼를 입은 분회회원들이 아침 7시 30분 도꾜제1초중 린근역인 JR《미까와시마》역앞에 집합한 후 사람들이 분주하게 오가는 역앞, 자동차가 많이 지나는 교차점 등 사고나 무슨 문제가 일어날수 있는 위치를 잡고 대기한다.

분회의 한 회원이 《좀 있으면 학생들이 온다.》고 말하던 8시경. 출근길을 다그치는 수많은 어른들사이에 끼여 책가방을 맨 학생들이 한두명씩 역개찰구에서 나오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할아버지》, 《도꾜조선제1초중급학교》 등의 글발이 새겨진 감색조끼를 걸친 동포들을 보자마자 《안녕하십니까.》라고 공손히 인사하였다. 분회회원들도 환한 미소를 지으며 화답한다.

아라까와지역상공회 회장인 고명공씨(64살)는 이 활동이 《좋은 아침운동이 된다.》며 《동포사회의 기둥인 조선학교에서 자라나는 새 세대들이 우리를 보고 〈동포들이 자기들을 보살펴주고 지켜주고있구나.〉하는것을 몸으로 느끼고 안심해주었으면 기쁘다.》고 말하였다.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