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2014년 10월 19일 09:42 공화국

12년제의무교육 전면실시를 위한 대책도의

18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가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박봉주내각총리를 비롯한 내각성원, 내각직속기관 책임일군들과 관리국장들, 도, 시, 군인민위원회 위원장들, 도농촌경리위원회 위원장들, 도지구계획위원회 위원장들, 도식료일용공업관리국 국장들, 교육부문 일군들, 중요공장, 기업소 지배인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첫째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2차회의에서 채택된 최고인민회의 결정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며 그 질을 결정적으로 높일데 대하여〉를 철저히 집행할데 대하여》, 둘째로 《3.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정형과 4.4분기 인민경제계획실행대책에 대하여》가 토의되였다.

첫째 안건에 대한 보고를 김용진내각부총리가 한 후 토론들이 있었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성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사업이 전국가적, 전인민적, 전사회적인 사업으로 힘있게 추진됨으로써 당의 교육중시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과시하는 귀중한 성과들이 이룩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2차회의에서 채택된 최고인민회의 결정을 철저히 집행할데 대한 과업들이 제시되였다.

둘째 안건에 대한 보고를 임철웅내각부총리가 한 후 토론들이 진행되였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온 나라 전체 근로자들의 앙양된 정신력과 헌신적인 로력투쟁에 의하여 3.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에서 성과들이 이룩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3.4분기기간 위성과학자주택지구,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이 현대적으로 일떠서고 대규모의 청천강계단식발전소건설과 세포지구 축산기지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 혁신적성과가 창조되였다.

많은 성, 중앙기관들과 도, 시, 군인민위원회들, 수천개의 공장, 기업소들이 3.4분기 인민경제계획을 넘쳐 수행하고 수백개의 공장, 기업소들이 9월말현재 년간인민경제계획을 앞당겨 수행하였으며 수십개의 중요지표생산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장성하는 성과가 이룩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올해 인민경제계획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대책과 방도들이 제시되여 또한 해당한 결정이 채택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