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오바마쇼크》는 없겠는가?

2013년 05월 17일 12:40 메아리

조선을 핵무기로 공갈하던 오바마 미대통령이 반대로 조선에 위압당해 기가 꺾였다. 그는 국무장관 케리로 하여금 《대화》보따리를 들고 극동행각을 시켰다. 《세계 초대국》이 극동의 조그마한 나라에 굴욕적인 대화제의를 해야 한다니 체면이 말이 아니다.

메아리◆일본에 오니 安倍首相이 구태의연하게 조선에 대한 《단호한 태도》를 강조하였다. 《단호한 도발》을 하다가 오히려 궁지에 몰린 미국의 딱한 처지를 알아차리지도 못했다. 이 우둔한 수상을 보고 어지간히 답답해했을것이다.

◆뿐만아니다. 《靖国神社》참배, 침략과 식민지지배를 사죄한 《村山談話》와 《종군위안부》에 대한 강제성과 군당국의 관여를 인정한 《河野談話》 부정 등 일련의 그의 언동은 아시아인민들의 분격을 자아냈다. 이것이 또 미국을 괴롭히고있다.

◆安倍가 하는 짓은 미국이 노리는 대조선포위망조작에 커다란 장애물로 돼있다. 핵공갈도 통하지 않게 된 오늘 그 포위망의 핵심으로 되는 미, 남조선, 일본의 3각동맹강화가 무엇보다 긴요하다. 하필이면 이 시기에 무엇때문에 남조선당국을 궁지에 빠뜨리는 자극적언동을 하는가.

◆《닉슨쇼크》라는 말이 있다. 닉슨 미대통령이 돌연히 중국을 방문하여 모택동주석과 악수하였다. 청천벼락을 맞은 당시의 佐藤내각은 대혼란끝에 붕괴되고말았다. 미국은 자기 리익을 위해서는 아무리 충실한 졸개라도 랭혹하게 잘라버리는 나라이다.

◆安倍는 TPP문제와 普天間기지문제에서 상전에게 힘껏 봉사하는 자기를 설마 저버리지는 않겠지 하고 생각하고있을지 모른다. 과연 《오바마쇼크》는 없다고 장담할수 있겠는가? (동)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