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7차회의 진행

《금수산태양궁전법》채택, 조선의 핵보유를 법적으로 고착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7차회의가 1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7차회의가 1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 당, 무력, 정권기관, 사회단체, 성, 중앙기관, 과학, 교육, 문학예술, 보건, 출판보도부문 일군들이 회의에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김정은원수님 참석밑에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7차회의가 1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7차회의 의안을 결정하였다.

1.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의 일부 내용을 수정보충함에 대하여

2.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금수산태양궁전법을 채택함에 대하여

3.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자위적핵보유국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데 대하여》를 채택함에 대하여

4.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우주개발법을 채택함에 대하여

5.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우주개발국을 내옴에 대하여》를 채택함에 대하여

6.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주체101(2012)년 사업정형과 주체102(2013)년 과업에 대하여

7.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1(2012)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과 주체102(2013)년 국가예산에 대하여

8. 조직문제

보고를 하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조선중앙통신)

회의에서는 첫째 의정과 둘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의 일부 내용을 수정보충하며 금수산태양궁전법을 채택함에 대한 보고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이 하였다.

첫째의정과 둘째의정에 대하여 당중앙위원회 김기남비서, 조선인민군 최룡해총정치국장,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전용남위원장이 각각 토론하였다.

토론자들은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장병들, 청년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 본 최고인민회의에서 사회주의헌법의 수정보충안과 금수산태양궁전법을 심의채택하는데 대하여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의 일부 내용을 수정보충함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금수산태양궁전법을 채택함에 대하여》가 대의원전원찬성으로 채택되였다.

회의에서는 셋째, 넷째, 다섯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자위적핵보유국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데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우주개발법을 채택함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우주개발국을 내옴에 대하여》가 대의원전원찬성으로 채택되였다.

보고를 하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최영림명예부위원장(조선중앙통신)

회의에서는 여섯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최영림내각총리가 하였다.

일곱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최광진재정상이 하였다.

여섯째 의정과 일곱째 의정에 대한 토론들이 있었으며 서면토론들이 제기되였다.

그들은 지난해 내각사업과 국가예산집행정형이 정확히 총화결산되였으며 반미전면대결전의 최후단계에서 경제강국건설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는 총공격전의 요구에 맞게 내각의 과업이 명확히 제기되고 국가예산도 옳게 편성되였다고 하면서 이에 전적인 지지와 찬동을 표시하였다.

토론자들은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와 당중앙위원회 2013년 3월전원회의결정을 받들고 나라의 전반적경제를 활성화하며 인민생활향상대진군을 다그쳐 공화국창건 65돐과 조국해방전쟁승리 60돐을 맞는 올해에 로동당만세,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할 결의를 표명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사업보고와 주체101(2012)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을 승인함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2(2013)년 국가예산에 대하여》가 대의원전원찬성으로 채택되였다.

회의에서는 조직문제가 토의되였다.

회의에서는 당중앙위원회의 제의에 따라 박봉주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총리로 선거하였다.

최영림 이전 내각총리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명예부위원장으로 선거하였다.

김정각대의원과 리명수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에서 소환하였다.

당중앙위원회와 당중앙군사위원회의 제의에 따라 김격식대의원과 최부일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태형철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서기장에서 소환하고 홍선옥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서기장으로 선거하였다.

회의에서는 일부 내각성원들을 해임 및 임명하였다.

내각총리 박봉주대의원이 최고인민회의에서 선서를 하였다.

(조선신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