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전사회적인 사업으로, 본보기단위 성과 일반화

2013년 03월 25일 13:38 공화국

더 좋은 교육환경을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새 학년도준비사업이 마감단계에서 추진되는 가운데 교육조건과 환경을 더 잘 갖추기 위한 사업이 전사회적으로 전개되고있다.

교육기관들에서는 해당 단위들과의 련계밑에 교원대렬을 튼튼히 꾸리는 한편 교수강습, 강연 등으로 교원들의 자질을 높여주고있다.

평안남도, 평안북도 등에서는 본보기단위들을 선정하고 김정은원수님의 현지지도를 두차례 받은 경상유치원처럼 훌륭히 꾸리며 성과를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

김형직사범대학을 비롯한 교원양성부문 대학들에서는 능력있는 교원후비들을 더 많이 키워내기 위해 교육내용과 방법을 끊임없이 개선하고있다.

교재보장을 위한 사업도 추진되고있다.

평양고등교육도서인쇄공장, 평양영예군인교육도서인쇄공장, 원산고등교육도서인쇄공장에서 생산을 다그치고있다.

평양실험기구공장, 평양과학실험기구공장, 평천교육기재공장, 함흥악기공장, 개성생물표본공장, 평양학용품공장에서도 생산성과를 확대하고있다.

한편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실시를 위한 준비사업도 적극 추진되고있다.

교육위원회 일군들은 과학자, 교원, 교양원들과 힘을 합쳐 학교전교육과 중등일반교육의 총적목표와 교종별도달목표, 교육내용의 범위와 수준을 규정한 교육강령을 짧은 기간에 완성하였다.

평양려객운수대학 설립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평양려객운수대학이 새로 나왔다. 5년제로 되여있는 대학은 4월 1일 개학한다.

대학에서는 려객운수부문에서 절실히 요구되는 기술 및 경영일군들, 전문가들을 키워낸다.

박태근부학장에 의하면 학생들은 궤도전차, 무궤도전차에 대한 구조설계, 전자조종, 제작 및 기술관리를 비롯한 전공과목들을 배우게 된다. .

대학에서는 륜전기계전기설비, 려객전차변전소, 자동차운영, 려객수송, 부속품가공제작공정 등 새로운 응용학과목들을 개척하고 새 교재도 집필하였다.

조선중앙통신은 새로 설립된 대학이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의 생활력을 과시하며 려객운수문제해결에서 한몫하게 될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