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위력한 로케트

2013년 03월 22일 12:28 메아리

조선의 인공위성발사가 성공한 직후에 오바마대통령은 〈미국본토에 대한 위협〉이라고 말했다. 미국대통령의 이런 발언은 전례가 없는데 우리 인공위성발사성공에 크게 충격을 받은것같다.

메아리인공위성은 국력의 표시이며 과학기술의 발전수준을 보여주는것이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우리 인공위성은 높이 약 30m, 무게 90여t인데 이런 거대한 물체를 우주공간 200~300km우에 쏴올릴 때 결정적으로 중요한것은 강력한 로케트엔진이다. 이런 위력한 엔진을 만드는데는 고도한 기술이 필요하다.

◆뿐만아니라 발사시 로케트가 뿜는 화염은 6,000℃도에 달하는데 엔진부분은 이런 고열에도 녹지 않는 특수금속이라야 한다. 이 역시 높은 금속공학적기술이 없으면 안된다.

◆인공위성은 30만개이상의 정교한 부분품으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남조선은 자체기술이 없어 비싼 돈으로 로씨야에서 엔진을 사왔으나 실패를 거듭했든데 남측 국방관계자들은 북측이 달성한 높은 로케트기술성과를 깎아내리기 위해 허위선전을 벌리고있다.

◆대룩간탄도탄(ICBM)이 200km상공에서 초속 7km로 대기권내에 재돌입할 때 탄두부분의 온도는 2,400℃로 오른다. 그런데 이자들은 그런 초고열에 이길만한 기술을 북은 개발하지 못했기때문에 대륙간탄도탄을 아직 완성시키지 못했다는것이다. 일본도 그런 보도를 하고있다.

◆6,000℃라는 무서운 고열에도 까딱하지 않는 엔진을 가진 조선이 2,400정도의 고열에 견디는 금속도 개발 못하고있다는 그들의 수작은 어리석다고 해야겠다.

◆조선이 지구상 어디에도 가닿는 위력한 로케트를 가진 핵보유국이라는것을 그들은 잘 알아야 한다. (종)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