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광명성절〉평양에서 다양한 경축행사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평양에서는 김정일장군님의 탄생일을 경축하는 여러 행사들이 진행되고 경축분위기에 휩싸이고있다.

중앙사진전람회 《인민을 위한 길에 언제나 함께 계셨습니다》(조선중앙통신)

중앙사진전

중앙사진전람회 《인민을 위한 길에 언제나 함께 계셨습니다》가 8일 인민대학습당에서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혁명생애와 김정은원수님의 혁명령도사를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다.

개막식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김기남비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양형섭부위원장과 관계부문 일군들, 시내 근로자들이 참가하였다.

전국료리경연

전국료리기술경연이 6일부터 8일까지 평양에서 있었다.

인민봉사부문과 성, 중앙기관 봉사부문, 호텔부문, 각도 급양봉사부문으로 나뉘여 진행된 경연에는 32개 단체의 료리사들과 접대원들이 참가하였다.

경연은 료리의 준비, 위생, 가공공정과 맛 등에 대한 전문가심사와 함께 대중심사의 방법으로 진행되였다.

옥류관, 청류관, 경흥지도국, 평양고려호텔, 평양시, 황해남도를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 내놓은 료리들이 민속음식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그 고유한 맛과 전통을 잘 살린것으로 하여 호평을 받았다.

백두산상체육경기대회가 5일 개막되였다.(조선중앙통신)

체육경기대회

백두산상체육경기대회가 5일 개막되였다.

대회에서는 롱구, 배구, 탁구, 스키, 빙상호케이를 비롯한 8개 종목의 경기들이 평양과 삼지연 등에서 진행된다.

평양의 청춘거리 롱구경기관에서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리종무체육상이 개막사를 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룡남산체육단과 기관차체육단사이의 남자롱구경기가 있었다.

한편 1월 24일 개막되였던 제18차 백두산상 중앙기관일군체육경기대회가 8일 페막되였다.

영화상영순간

영화상영순간이 7일 개막되였다.

영화상영순간에는 김정일장군님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와 불멸의 업적을 수록한 조선기록영화 《위대한 령장을 모시여》, 《우리 식 첨단돌파를 위한 위대한 령도》, 《백두광명성》 등이 평양시와 각지 영화관, 문화회관에서 상영되게 된다.

《유산》, 《백옥》, 《소원》, 《김동무는 하늘을 난다》를 비롯한 예술영화들도 상영된다.

개막식이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앞서 광명성절경축 조선영화감상회가 5일 대동문영화관에서 진행되여 주조 여러 나라 외교대표들과 국제기구대표들, 대사관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답사행군

전국청년동맹모범초급선전일군들의 백두산밀영고향집에로의 답사행군이 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였다.

보서리샘물터, 중흥등판, 포태혁명사적지, 리명수혁명사적지, 청봉숙영지를 거쳐 백두산밀영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그들은 백두산밀영고향집앞에서 맹세모임을 가지였다.

그들은 항일혁명선렬들의 수령결사옹위정신을 따라배워 어떤 역경속에서도 김정은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열혈투사가 되려는 굳은 의지를 표명하였다.

답사행군기간 김정은원수님의 신년사에 대한 문답식학습경연, 항일빨찌산참가자들의 회상기발표모임, 혁명가요대렬합창경연, 오락회를 비롯한 다채로운 정치문화사업이 진행되였다.

(조선신보)

관련특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