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본보기농장들의 경쟁 총화/농업증산의 방도에 대하여 토의

선군시대 본보기농장들의 사회주의경쟁총화모임이 22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모임에서는 지난해 농업생산에서 이룩된 성과가 총화되였으며 2013년에 진행하게 될 12월12일 우주정복상쟁취를 위한 사회주의증산경쟁이 선포되였다.

경쟁을 주최하는 조선농업근로자동맹 중앙위원회의 관계자는 이번 총화는 올해 농사에서 과학화, 집약화를 실현하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을 협의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였다고 한다.

김정일장군님의 발기에 의하여 농업부문에서는 황해남도 재령군 삼지강협동농장, 황해북도 사리원시 미곡협동농장, 평안북도 룡천군 신암협동농장과 태천군 운흥협동농장 그리고 함경남도 함주군 동봉협동농장들을 본보기단위가 되여 그들사이의 경쟁이 진행되여왔다.

경쟁총화에서는 농사가 잘 안되는 원인이 결코 종자선택과 날씨탓에 있는것이 아니라는것이 확인되고 김정은원수님께서 올해 신년사에서 가르쳐주신대로 과학화, 집약화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고 대상별, 공정별 경쟁을 끈질기게 벌려 증산목표를 달성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모임에서는 지난해 영농관리의 과학화, 집약화수준을 높여 알곡생산목표달성과 선경마을꾸리기에서 앞장선 황해남도 재령군 삼지강협동농장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명의의 표창장과 순회우승기가 수여되였으며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관계자에 의하면 2013년에 진행하게 되는 12월12일 우주정복상쟁취를 위한 사회주의증산경쟁에서는 과학농사, 체육문화시설꾸리기 등 폭넓은 내용을 반영한 경쟁이 벌어지게 된다.

【평양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