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광명성-3》호 2호기를 성과적으로 발사하는데 공헌한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 일군들을 위하여 당중앙위원회가 마련한 연회에서 하신 김정은원수님의 연설

2012년 12월 22일 09:06 공화국 주요뉴스

《광명성-3》호 2호기를 성과적으로 발사하는데 공헌한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 일군들을 위하여 당중앙위원회가 마련한 연회에서 연설하시는 김정은원수님(조선중앙통신)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원수님께서 21일에 진행된 《광명성-3》호 2호기를 성과적으로 발사하는데 공헌한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 일군들을 위하여 당중앙위원회가 마련한 연회에서 연설하시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동지들!

나는 우리 조국의 첫 실용위성인 《광명성-3》호 2호기를 성과적으로 발사함으로써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빛나게 관철하고 백두산대국의 무진막강한 국력을 온 세계에 과시한 동지들을 열렬히 축하합니다.

최첨단과학기술의 집합체인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의 성과적발사는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와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정책이 가져온 5천년민족사의 특대사변이며 이 자리에 참석한 여러 동지들의 고심어린 노력과 영웅적투쟁이 안아온 전인민적인 대경사입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찍부터 우주정복의 원대한 구상을 펼치시고 그 초행길을 헤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운반로케트와 인공지구위성개발의 전략적방침들을 제시하시고 나라의 우주과학기술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킬수 있는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해주시였습니다.

우리의 미더운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올해안으로 결사관철할 불타는 충정과 고결한 당적량심을 지니고 운반로케트의 발사와 계단분리로부터 인공지구위성의 궤도진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사소한 부족점도 없이 완전성공시키는 쾌승을 이룩하였습니다.

과학자, 기술자들은 피타는 탐구와 노력으로 운반로케트와 위성의 믿음성과 정밀도를 개선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짧은 기간에 결속하였으며 겨울철의 혹한속에서 주변국가들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고 위성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최첨단수준에 당당히 올라선 우리의 우주과학기술을 온 세계에 힘있게 과시하였습니다.

이번에 우리의 미더운 과학기술전사들과 로동계급이 성과적으로 발사한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는 설계로부터 제작, 조립, 발사와 발사후 관측에 이르는 모든것이 100% 국산화된 주체의 위성입니다.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의 성공적인 발사는 위대한 장군님께 올리는 우리 인민의 가장 큰 선물이며 올해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웅적투쟁의 빛나는 총화입니다.

동지들은 전세계가 지켜보는 속에서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발사를 통쾌하게 성공시킴으로써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온 누리에 빛내이고 우리 당의 절대적인 권위를 결사적으로 옹호보장하였습니다.

민족의 존엄을 걸고 단행한 이번 위성발사는 우리 공화국의 자주적이며 합법적인 평화적우주리용권리를 만방에 시위한 장엄한 선언이며 선군조선의 종합적국력을 과시한 력사적장거입니다.

동지들은 온 세계를 진감시킨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의 성과적발사를 통하여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크나큰 민족적자부심과 필승의 신심을 북돋아주고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으려고 악랄하게 책동하는 적대세력들에게 준엄한 철추를 내리였으며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을 전례없이 높이는데 커다란 공헌을 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 나라의 첫 기관단총으로 시험사격을 하신 력사적인 날에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의 발사를 완전성공시킨 동지들이야말로 수령님과 장군님의 참된 전사, 제자들이고 온 나라가 떠받들어야 할 영웅중의 영웅들이며 동지들과 같은 참된 애국자들이 있기에 우리 조국이 강대하고 우리 당의 혁명위업이 승승장구하고있는것입니다.

우리 당과 인민은 오늘의 대경사를 안아온 동지들의 영웅적위훈을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며 천세만세 존엄높은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력사에 불멸의 금문자로 찬연히 아로새길것입니다.

동지들!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들고 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하며 삼천리강토우에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며 의지입니다.

우리 당은 이 자리에 참석한 동지들을 제일전우, 제일동지로 굳게 믿고있으며 동지들이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총돌격전의 앞장에서 계속 선봉적역할을 할것을 기대하고있습니다.

현시대는 과학기술의 시대, 지식경제시대이며 과학기술의 발전수준에 의하여 국력이 결정되고 나라와 민족의 지위와 전도가 좌우되게 됩니다.

우리 당은 최첨단과학기술의 정수를 이루는 우주과학기술발전에 커다란 관심을 돌리고있으며 위성과 운반로케트들의 보유를 강성국가의 체모를 갖추기 위한 중대한 문제로 내세우고있습니다.

동지들은 당의 사상과 의도를 심장깊이 새기고 우주를 정복하기 위한 최첨단돌파의 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킴으로써 우리 조국을 세계가 우러러보는 우주강국으로 빛내여나가야 하겠습니다.

동지들은 인공지구위성 《광명성-3》호 2호기를 성과적으로 쏴올린 그 정신, 그 기백으로 통신위성을 비롯한 여러가지 실용위성들과 보다 위력한 운반로케트들을 더 많이 개발하고 발사하여야 합니다.

나는 동지들이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볼데 대한 구호를 높이 들고 두뇌전, 실력전을 힘있게 벌려 세계를 디디고 올라서며 조국의 영예와 민족의 슬기를 만방에 떨쳐나가리라는것을 굳게 믿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축복을 받으며 힘차게 전진해나가는 우리의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동지들!

우리의 위업은 정당하며 미래는 우리의것입니다.

사상으로 억척불변하고 과학기술로 위력한 강대한 나라, 당의 두리에 천겹만겹으로 뭉친 위대한 인민의 전진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백두산대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과학기술의 룡마를 타고 더 높이, 더 빨리 비약합시다.

강성국가의 령마루에 승리의 붉은기를 휘날릴 그날을 앞당기기 위하여 더욱 분투합시다.

주체의 위성을 성공적으로 쏴올린 우리의 장한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들과 일군들의 건강을 위하여,

우주과학기술분야에서의 보다 큰 성과를 위하여,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강성번영을 위하여 잔을 듭시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