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조선에서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2012년 10월 22일 20:26 공화국 주요뉴스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에서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가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최영림총리를 비롯한 내각성원들과 내각직속기관 책임일군들과 관리국장들, 도, 시, 군인민위원회 위원장들, 도농촌경리위원회 위원장들, 도지구계획위원회 위원장들, 도식료일용공업관리국 국장들, 중요공장, 기업소 지배인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확대회의에서는 3, 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정형총화와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총돌격전을 벌려 올해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할데 대한 문제가 토의되였다.

전승훈부총리의 보고에 이어 토론들이 진행되였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지난 3, 4분기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의 현명성과 천만심장을 틀어잡는 고결한 풍모와 뜨거운 인정미를 순간순간 절감하면서 신심과 락관에 넘쳐 투쟁하고 전진하여온 보람찬 나날이였다고 언급하였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지난 분기에만 하여도 《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강성국가건설의 강령적지침을 마련해주시고 인민생활향상과 경제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생산적앙양이 일어남으로써 3, 4분기에 수천개의 공장, 기업소들이 분기인민경제계획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였다.

3, 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과정에 이룩된 중요한 성과는 중요대상건설이 힘있게 추진되여 선군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수많이 일떠서고 인민경제의 물질기술적토대가 더욱 튼튼히 다져진것이다.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국가선물관건설이 훌륭히 완공되고 평양민속공원, 릉라인민유원지, 릉라곱등어관, 해맞이식당을 비롯한 현대적인 인민봉사기지들과 문화정서생활기지들이 일떠섰으며 김형직사범대학이 개건보수되고 고려성균관 새 교사가 훌륭히 건설된것을 비롯하여 교육, 과학연구기지들이 더욱 튼튼히 꾸려졌다.

중요산업대상건설이 힘있게 추진되여 인민소비품생산토대가 확대강화되고 전반적인민경제의 현대화에서 전진이 이룩되였다.

전력과 석탄생산을 중심고리로 틀어쥐고 전반적생산을 추켜세우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린 결과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하여 전력, 석탄생산이 훨씬 늘어나고 공기압축기, 변압기, 착암기, 탄차, 전력케블, 세멘트, 소금을 비롯한 중요공업제품생산이 늘어났다.

지방공업발전에서도 뚜렷한 성과가 이룩되였다. 력사적인 창성련석회의 50돐을 맞으며 당의 은정깊은 조치에 의하여 면모를 일신한 창성군, 회령시의 지방산업공장들을 본보기로 하여 지방공업의 현대화가 힘있게 추진되였으며 지방공업부문의 분기공업총생산액계획이 107%로 초과수행되였다.

농촌경리부문에서는 나라의 여러 지역들이 큰물과 태풍에 의한 피해를 입은 불리한 조건에서도 농작물생육후반기비배관리를 짜고들어 농업생산을 늘일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으며 지금 가을걷이전투를 적극 다그치고있다.

3, 4분기 인민경제계획수행과정에 례년에 없는 큰물과 태풍이 들이닥쳐 적지 않은 피해를 입었으며 이로 하여 피해복구를 위한 긴장한 전투를 벌리지 않으면 안되였다.

원수님의 명령을 높이 받들고 수많은 인민군군인들이 피해복구에 동원되고 국가적으로 방대한 로력과 설비, 자재들이 집중되였으며 피해복구전투장들마다에서 군민대단결의 위력이 힘있게 과시되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생산적앙양이 이룩되는 속에 3, 4분기 국가예산수입계획이 109.6%로 넘쳐 수행되였다.

지방예산수입계획은 113.4%로 넘쳐 수행되였다.

회의에서는 뜻깊은 올해의 전투적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는데서 결정적시기인 4.4분기간 경제사업의 중심과업에 대하여 지적하였다.

시, 군들을 지역적거점으로 더 잘 꾸릴데 대한 문제들이 토의되였다.

큰물과 태풍에 의한 피해를 가시기 위한 전투를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높이 인민경제 현대화를 더욱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문제들을 토의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책임적으로 해나갈데 대한 문제들을 언급하였다.

회의에서 최영림총리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온 나라 천만군민이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장엄한 대진군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지침으로서 모든 일군들이 로작들에서 제시된 과업들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함남의 불길,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높이 올해 전투를 빛나게 결속하기 위한 총돌격전을 힘있게 벌려 4.4분기 인민경제계획과 높이 세운 올해전투목표들을 무조건 수행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6차회의에서 채택된 법령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함에 대하여》를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내각결정을 심의채택하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