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나라의 백년대계

2012년 10월 31일 16:04 메아리

요전번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6차회의는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할데 대한 법령을 채택했다.

메아리◆일본의 의무교육은 9년제이며 세계에서도 12년의무교육을 실시하고있는 나라는 없다. 돌이켜보면 김일성주석님께서 전반적초등의무교육실시를 교시하신것은 1949년 10월이였다.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아이들이 누구나 다 무상으로 의무교육을 받을수 있게 된것은 일찌기 없었던 사변이였다.

◆온 나라가 교사를 건설하며 교과서와 공책, 연필을 준비하는데 들끓었었다. 그러나 미제가 강요한 전쟁으로 인해 이 모든 사업을 중단하지 않을수 없었다.

◆공화국은 재더미로부터 일떠서는 어려운 속에서 1956년 초등의무교육을 실시하고 1958년에는 중등의무교육을 실시했다. 사회주의공업화가 수행되던 1967년에는 전반적9년제기술의무교육을 실시했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11년제의무교육이 실시된것은 1972년부터다.

◆인공지구위성발사성공,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에 있는 원자력기술, 전국적으로 CNC화를 추진할수 있는 주체적인 힘은 조선의 교육제도에서 나온것이다. 이렇게 보면 우리 교육제도는 사회, 경제와 더불어 발전하고있다는것을 알수 있다.

◆이번 12년제의무교육제도에서 특징적인것은 수학, 물리, 화학 등 교육에 기초를 두면서 콤퓨터기술, 외국어교육을 강화하고있으며 모든 학생이 자동차와 뜨락또르를 운전, 수리할수 있는, 실제로 써먹을수 있는 기술습득 등에 힘을 돌리고있다는 점이다.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강성국가를 지향하여 <21세기 산업혁명>을 추진할것을 제시하셨다.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은 나라의 백년대계를 내다보는 장대한 사업인것이다. (종)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