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창조운동》10가지 목표

2012년 09월 19일 13:38 주요뉴스

1. 분회위원회를 새 세대 열성동포들로 잘 꾸리고 위원회와 분회학습회를 매월 운영합시다.

2. 총련회원, 녀성동맹원을 확대하며 총련회비납부자대렬을 50%이상, 녀성동맹의 맹비납부자대렬을 60%이상으로 넓혀나갑시다.

3. 분회에서 5호담당선전원체계를 세우고 《조선신보》를 장악된 동포호수의 30%, 잡지 《이어》를 40%이상 보급하며 록화편집물, 지역정보지를 더 많은 동포들에게 보이도록 합시다.

4. 분회관하 우리 학교졸업생들을 모두 장악하고 그들을 지역동포사회의 주인으로 내세우며 한 피줄을 이은 각계각층의 동포들을 《우리 민족동네》련계망에 더 많이 망라합시다.

5. 지부의 협조밑에 우리 말을 배우고 쓰기 위한 운동을 벌리며 우리 노래, 우리 장단, 우리 음식 등 민족성을 배양하고 이어가는 마당들을 조직합시다.

6. 동포들의 지향과 요구, 시기와 계절적특성에 맞게 동포모임, 세대별모임, 문화체육모임 등을 분기에 1번이상 조직합시다.

7. 분회관하 동포자녀들을 2살보육반과 유치반, 초, 중, 고급학교에 더 많이 보내도록 하며 지부와 협조하여 일본학교에 다니는 동포자녀들이 토요아동교실에서 배우도록 합시다.

8. 동포청년들이 조청활동에 적극 나서도록 밀어주고 새 세대들이 분회사업의 대를 이어 나가도록 합시다.

9. 민족결혼성사와 관혼상제를 비롯하여 분회관하 동포들의 생활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동포애로 성심성의 도와줍시다.

10. 분회동포들이 사회주의조국을 더 많이 방문하도록 하며 조국의 통일과 일본주민들과의 우호친선을 위한 사업을 잘합시다.

※3. 항목의 《장악된 동포호수》란 총련회원과 상공회, 녀성동맹, 조청, 청상회의 회원 및 맹원 그리고 우리 학교 학부모, 지부와 분회, 단체의 모임, 행사들에 참가하는 동포들을 의미합니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