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영남위원장, 라오스정부수상과 주석들과 담화

2012년 08월 09일 11:27 대외・국제 주요뉴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사진왼쪽)이,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통씽 탐마웡수상과 만나 담화를 하였다.(조선중앙통신)

라오스정부수상과 담화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이 8일,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정부 통씽 탐마웡수상과 만나 담화를 하였다.

여기에는 리룡남 무역상, 강민철 채취공업상, 외무성 궁석웅부상, 한봉호 라오스주재 조선특명전권대사, 기타 수행원들과 씬라웡 쿠 파이툰 정부 수상실 상 겸 사무장, 퐁싸왇 부파 주석부 상 겸 사무장, 쑨톤 싸이냐짝 외무성 부상, 끼얏띠싹 깨오반딧 주조 라오스특명전권대사, 관계인사들이 참가하였다.

수상은 카이손 폼비한주석과 김일성주석님께서 마련하여주신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는 캄따이 씨판돈동지와 김정일장군님에 의하여 더욱 강화되였다고 말하며 쭘말리 싸이냐쏜동지와 김정은원수님에 의하여 라오스와 조선사이의 친선관계는 날로 발전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혁명의 전취물을 수호하고 조국을 보위하기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는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사진오른쪽)과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 쭘말리 싸이냐쏜사이의 회담이 8일, 라오스에서 진행되였다.(조선중앙통신)

라오스주석과 회담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김영남위원장과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쭘말리 싸이냐쏜주석과의 회담이 8일, 라오스 주석부에서 진행되였다.

회담에는 우리측에서 리룡남 무역상, 강민철 채취공업상, 궁석웅 외무성 부상, 한봉호 라오스주재 조선특명전권대사, 기타 수행원들이, 상대측에서 통룬 씨쑤릿 정부 부수상 겸 외무상, 퐁싸왇 부파 주석부 상 겸 사무장, 남 위냐껫 공업무역상, 쑬리웡 다라웡 동력광업상, 보위앙캄 웡다라 과학기술상, 끼얏띠싹 깨오반딧 주조 라오스특명전권대사, 관계인사들이 참가하였다.

김영남위원장은 김정은원수님께서 당과 국가, 군대, 인민을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에로 현명하게 이끌고계시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라오스와의 전통적인 친선관계를 발전시키는것은 우리 공화국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이라고 말하며 두 나라가 쌍무관계를 발전시키고 쁠럭불가담운동을 비롯한 국제무대에서 협조를 강화할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쭘말리 싸이냐쏜주석은 조선방문기간 김정일장군님께서와 김정은원수님께서 베풀어주신 환대를 영원히 잊을수 없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김일성주석님 탄생 100돐경축행사들이 성과적으로 진행된데 대하여 열렬히 축하한다고 말하며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이 김정은원수님에 의하여 빛나게 실현되리라는것을 확신한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조선신보)

관련기사

조선과 라오스사이의 협정 조인식 진행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