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이 사이트를 SNS로 공유하기

김일성훈장 등 훈장, 휘장, 메달의 주석님영상을 태양상으로 바꾸어 모시기로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발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김일성훈장, 김일성상금메달, 김일성청년영예상메달, 김일성소년영예상휘장에 주석님의 영상을 태양상으로 바꾸어 모실 정령을 발표하였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인민이 수천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혁명의 위대한 수령, 민족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며 희세의 정치원로, 인류의 태양이시다.

일찌기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혁명의 길에 나서신 때로부터 80고령에 이르기까지 오랜 세월 탁월한 사상과 령도, 고매한 덕망으로 인민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으시며 20세기를 빛나게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앞에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온 민족과 전세계가 우러러받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은 조선혁명과 세계혁명의 앞길을 밝혀주는 승리의 기치, 희망의 등대로 조국의 륭성번영과 더불어 길이 빛나고있으며 고결한 인품으로 만사람을 매혹시키고 해빛같은 미소를 지으신 수령님의 태양의 모습은 천만군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뿌리내리고 수령님에 대한 열렬한 경모심과 그리움의 대하는 이 땅우에 끝없이 흐르고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위대한 김일성동지를 주체의 태양으로 영원히 높이 받들어모시고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하려는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군인들, 인민들의 한결같은 신념과 의지를 반영하여 다음과 같이 결정한다.

1. 김일성훈장, 김일성상금메달, 김일성청년영예상메달, 김일성소년영예상휘장에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을 태양상으로 바꾸어 모신다.

2. 위대한 수령님의 태양상을 모신 김일성훈장, 김일성상금메달, 김일성청년영예상메달, 김일성소년영예상휘장의 그림풀이를 승인한다.

3. 주체61(1972)년 3월 20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1359호, 제1358호로 승인된 김일성훈장과 김일성상금메달, 주체63(1974)년 5월 8일 중앙인민위원회 정령 제513호, 제514호로 승인된 김일성청년영예상메달과 김일성소년영예상휘장 그림풀이의 효력을 없앤다.

(조선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