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어린이모임들인 녀성동맹효고 히메지서지부의 《나비회》와 히메지지부의 《병아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이키우기쎄미나가 5월 30일에 세이방조선초중급학교에서 진행되였다.
이번 쎄미나는 작년 7월에 조직된 어린이페스타 《높이높이 날아라 1, 2 JUMP!》를 통해 서로 교류를 깊이고 원아받아들이는 사업에 이바지한 경험을 살리고 올해도 같은 학구내에 있는 두 지부가 한층 교류를 깊이기 위해 조직된것이다.
이날 쎄미나에는 《나비회》에서 21명, 《병아리》에서 7명 그리고 같은 학구내의 가인지부의 《색동회》에서 3명 모두 31명이 참가하였다.
30여년간 整体師를 하고있는 藤原幸子씨가 《건강한 아이들 키우자》란 제목으로 강연을 하였다.
강사는 《건강한 엄마라야 아이들도 건강하게 자란다》는것을 강조하고 아이를 키울 때 조심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실기를 도입하면서 알기 쉽고 재미나게 이야기하였다.
강의는 어머니들에게 호평이였다. 《첫째 아이가 어렸을 때 이런 이야기를 들을수 있으면 좋았다.》, 《오늘 쎄미나에서 들은것들을 집에 돌아가서 당장 실천하겠다.》 등의 감상을 남겼다.
《나비회》와 《병아리》는 앞으로도 지역에 발을 붙이고 같은 학구내의 이웃으로서 서로 협력하면서 이번 쎄미나와 같은 모임을 함께 조직해나가며 원아받아들이는 사업에도 한몫 이바지하기 위해 대상자의 구미에 맞는 다양한 모임을 조직해나갈것을 서로 확인하였다.
【녀성동맹 히메지서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