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만경대혁명사적관 훌륭히 보수

2012년 04월 25일 15:35 공화국

전시면적 확대, 새 사적자료들 보충

김일성주석님의 탄생 100돐을 맞으며 평양의 만경대구역에 위치한 만경대혁명사적관이 훌륭히 보수되였다.

만경대혁명사적관의 외경

만경대혁명사적관에는 만경대에서 탄생하신 김일성주석님의 불멸의 혁명업적과 그 일가분들의 빛나는 투쟁업적을 보여주는 수많은 귀중한 사적물들과 자료들이 전시되여있다.

5개의 호실로 새롭게 정리된 사적관에는 자료들이 새로 보충전시되여 참관자들의 큰 주목을 모으고있다.

김일성주석님의 할아버님이신 김보현선생님께서 해방직후 평양학원 제2기 신입생들의 교육문제에서 난점으로 되고있었던 무기문제를 해결하신 문헌사적자료 등이 새로 전시되였다.

그리고 김일성주석님께서 유서깊은 만경대에서 탄생하시여 위대한 혁명가로 성장하시는 과정에 걸으신 수만리의 로정을 보여주는 대형보석화전자사판과 록화편집물 《위인의 성장과 더불어 수만리》가 새로 형상편집되여 해설에 리용되고있다.

또한 김일성주석님과 주석님의 할머님이신 리보익녀사와 함께 계시는 어리신 김정일장군님의 영상사진(1947.3.20), 김일성주석님을 모시고 만경봉에서 평양시를 부감하시는 김정일장군님의 영상사진(1962.3.3), 김일성주석님을 모시고 만경대고향집을 찾으신 김정일장군님의 영상사진(1965.2.19)을 새로 정중히 모시였다.

사적관내외부의 면모도 보다 일신되였다.

전시된 사적물들과 자료들이 더 잘 보존되도록 하기 위하여 종전의 창문들을 모두 없애고 진렬전시면적을 늘이였으며 영상작품액틀과 명제판, 전시현판, 밑단장식들을 전면적으로 새롭게 하였다.

이로써 사적관의 품격을 보다 더 높이고 혁명사적물영구보존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할수 있게 되였다.

사적관내부의 천정들을 보수하고 조명들을 교체하였으며 사적관내부바닥을 전부 연마화강석으로 바꾸고 출입문과 사적관지붕도 다시 설치하였다.

사적관입구도로주변에 수천㎡의 화강석다듬돌들을 깔아 륜환선도로를 형성하였으며 사적관교양마당에 깔았던 화강석다듬돌들도 새로 교체하였다.

김일성주석님의 탄생 100돐을 맞는 뜻깊은 4월을 맞으며 만경대혁명사적관을 찾는 국내외의 수많은 참관자들은 새로 보충전시된 영상사진자료를 비롯한 귀중한 력사사적자료들을 보면서 만경대가문의 고결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깊은 감명을 받아안고있다. 【평양지국】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