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정은제1위원장, 조선인민군 제26차 군사과학기술전람회장을 현지지도

2012년 04월 29일 22:12 공화국
조선인민군 제26차 군사과학기술전람회장을 돌아보시는 김정은제1위원장(조선중앙통신)

조선인민군 제26차 군사과학기술전람회장을 돌아보시는 김정은제1위원장(조선중앙통신)

28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정은제1위원장께서 조선인민군 제26차 군사과학기술전람회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주석님의 탄생 100돐과 조선인민군창건 80돐을 뜻깊게 경축한 승리자의 기상안고 전당, 전군, 전민이 최후의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조선인민군 제26차 군사과학기술전람회가 인민군장병들의 커다란 관심속에 진행되고있다.

제1위원장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새로 훌륭히 개건현대화된 조선인민군 과학기술전람관에서 진행되는 전람회에는 인민군대안의 각급 부대, 구분대, 군사학교 군인들과 여러 부문 일군들, 과학자, 기술자, 연구사들이 창안한 가치있는 발명품, 창안품들이 전시되였다.

이번 전람회는 주석님께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봉화를 지펴주시고 전화의 불길속에서 몸소 마련해주신 조선인민군 제1차 기술혁신창의고안전시회(당시)가 진행된 때로부터 26번째로 진행되는 과학기술전람회이다.

장군님께서는 조선인민군 제26차 군사과학기술전람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시였으며 과학기술전람관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현대화하도록 은정깊은 사랑을 돌려주시였다.

제1위원장께서는 주석님과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안으시고 조선인민군 과학기술전람관에 몸소 찾아오시여 건설정형과 인민군대안의 과학기술사업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풀어주시였다.

건설에 동원된 군인건설자들은 혁명적군인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총건평이 2만 1,000여㎡에 달하는 전람관을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현대화하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새로 개건현대화된 조선인민군 과학기술전람관은 1층, 2층의 실내전시관과 야외전시관이 있으며 전람회참가자들이 리용할수 있는 침실, 식당 등이 꾸려져있다.

김정은제1위원장께서는 먼저 개건현대화된 조선인민군 과학기술전람관건설정형을 료해하시며 군인건설자들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과학기술전람관으로서의 특성에 맞게 외부와 내부시공을 잘하여 전람관을 번듯하게 건설한데 대해 높이 평가하시였다.

전람관이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현대화됨으로써 주석님의 직접적인 발기와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나날이 발전하고있는 군사과학기술성과들을 적극 연구도입하기 위한 중요한 거점이 마련된데 대하여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제1위원장께서는 이어 일군들의 안내를 받으시며 1층, 2층, 야외전시장들을 장시간에 걸쳐 돌아보시면서 인민군대안의 과학기술사업정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시였다.

인민군군인들과 과학자, 기술자, 연구사들이 집체적지혜와 창의창발성을 발휘하여 인민군대의 싸움준비에 절실히 필요한 가치있는 수많은 발명품과 창안품을 연구개발하여 이번 전람회에 출품한것은 아주 좋은 일이라고 치하하시였다.

김일성군사종합대학과 김일성정치대학, 김철주포병종합군관학교, 조선인민군 제630대련합부대를 비롯한 여러 단위들에서 출품한 발명품, 창안품들은 착상이 좋고 실지 싸움준비에 필요한것들이라고 하시면서 연구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현실에서 은을 내게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하시였다.

조선인민군 공군 제1017군부대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개발하여 적극 도입하고있는 창안품을 보시면서는 조선의 기술로 잘 만들었다고, 공군에서 연구사업을 잘하고있다고 치하하시였으며 해설자가 설명을 잘한데 대해서도 평가하시였다.

전시청각기관손상자와 선천성 및 후천성난청, 약물중독성난청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켜 세계적인 첨단기술성과를 이룩하고 7살 난 어린이의 선천성난청을 완전히 고쳐준 조선인민군 제564군부대 연구집단의 소행에 대한 보고도 주의깊게 들어주시고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일성군사종합대학에서 연구제작한 새로운 형의 발전기를 보시고 쓸모있게 잘 만들었다고 기뻐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제3848군부대에서 출품한 2중지레대의 원리를 리용하여 임의의 장소에서 각종 형태의 철판을 수동으로 쉽게 절단할수 있게 만든 금속판수동절단기를 보시고서는 가치있는 창안품이라고 평가하시였다.

조선인민군 제630대련합부대관하 구분대의 사관 차광철동무가 만든 기재의 가동상태를 료해하신 제1위원장께서는 실내전시관에서 보아주신 그가 만든 발명품에 대해서도 평가하시며 중학교를 졸업한 젊은 동무가 착상을 잘하고 포부도 크다고 치하하시였다.

김정은제1위원장께서는 전람회에 출품된 발명품, 창안품들을 보니 인민군대에서 최첨단을 돌파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높이 받들고 싸움준비와 관련한 과학기술적문제를 풀기 위해 애쓰고있는것이 알린다고 말씀하시였다.

또한 인민군대안의 과학자, 기술자, 연구사, 군인들이 지난 기간 불타는 혁명적열정과 창조적재능을 발휘하여 인민군대의 싸움준비강화와 군인생활,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되는 과학연구사업을 줄기차게 벌려왔다고 하시면서 그들이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거듭 높이 치하하시였다.

김정은제1위원장께서는 인민군대의 과학기술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더욱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군사과학기술의 연구대상은 전략, 작전예술, 전술, 군대의 조직과 준비를 포괄하는 군사예술과 군사에 결정적영향을 주는 정치사상적, 경제적 및 도덕적요인이 포함된다고 하시면서 주체사상과 그 구현인 자위적군사사상에 기초하여 주석님과 장군님께서 발전풍부화시키신 조선의 군사과학기술을 새로운 높이에로 끊임없이 올려세워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인민군대의 군사과학기술수준이 세계적인 군사과학기술수준을 압도하며 빠른 속도로 발전하자면 최신과학기술에 정통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인민군대에서는 과학기술전람관이 훌륭히 개건현대화된데 맞게 각급 부대, 군사학교를 비롯하여 여러 부문들에서 층층으로 올라오면서 우수하게 평가되여 선출된 발명품, 창안품들을 부문별로 전시해놓고 전람회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은제1위원장께서는 조선인민군 제26차 군사과학기술전람회가 인민군대의 과학기술발전을 추동하고 싸움준비와 군인생활,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로 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조선신보)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