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아카운트

김일성주석님 탄생 100돐경축 열병식 성대히 거행

2012년 04월 16일 10:00 공화국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김일성주석님 탄생 100돐경축 열병식이 성대히 거행되였다. 통신보도내용은 다음과 같다.

열병식에서 행진하는 조선인민군 병사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 탄생 100돐경축열병식이 15일 김일성광장에서 성대히 거행되였다.

열병종대들이 광장에 입장하였다.

기계화종대들이 광장과 잇닿은 대통로들에 정렬해있었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광장주석단에 나오시였다.

김영남, 최영림, 최룡해를 비롯한 당과 국가,군대의 책임일군들과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부의장,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의장이 주석단에 나왔다.

초대석에는 김일성동지 탄생 100돐 경축대표들, 당, 무력, 정권기관, 근로단체, 성, 중앙기관 일군들, 항일혁명투사들,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장병들, 과학, 교육, 문학예술, 보건, 출판보도부문 일군들, 영웅들, 혁명렬사유가족들, 연고자들, 공로자들이 자리잡고있었다.

해외동포대표단들과 동포들,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대표, 주조 여러 나라 외교대표들과 국제기구대표들, 무관단성원들, 주체사상세계대회, 김일성주석탄생 100돐경축 국제축전참가자들, 외국손님들이 초대되였다.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김정일장군의 노래》가 주악되는 가운데 21발의 례포가 발사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축하연설을 하시였다.

열병행진이 개시되였다.

김일성대원수님의 태양상과 김정일대원수님의 태양상을 모신 초상기가 조선로동당기와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기, 군기들의 호위를 받으며 광장에 들어섰다.

전체 열병대원들은 김일성대원수님의 초상기와 김정일대원수님의 초상기를 우러러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항일무장투쟁시기종대와 조국해방전쟁시기종대에 이어 김일성군사종합대학, 김일성정치대학, 김정숙해군대학, 김철주포병종합군관학교, 강건종합군관학교 등 조선인민군 각급 군사학교종대들과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 근위 서울김책제4보병사단, 근위 강건제2보병사단, 근위 제2어뢰정대를 비롯한 륙해공군부대종대들 그리고 조선인민내무군종대들이 군악에 맞추어 나아갔다.

로농적위대, 붉은청년근위대, 혁명학원종대들이 행진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주석단앞을 지나는 열병대오들에 답례를 보내시였다.

기마종대와 함께 각종 기계화종대들이 광장을 누벼나갔으며 비행종대들이 광장상공을 날아옜다.

광장바닥에는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경축 4.15》, 《강성대국》, 《조국통일》, 《군민대단결》 등의 글발들과 조선로동당기와 공화국기가 련이어 펼쳐졌다.

열병식이 끝나자 환영곡이 울리며 《만세!》의 환호성이 하늘땅을 진감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석단로대에 나오시여 열광적으로 환호하는 군중에게 답례를 보내시였다.

그이께서는 열병식을 성과적으로 보장한 인민군장병들과 평양시민들에게 감사를 보내시였다.

한편 이날 평양시민들이 수도의 거리들을 통과하는 열병식참가자들을열렬히 환영하였다.

(조선신보)

(사진촬영 로금순기자)

관련기사

Facebook にシェア
LINEで送る